빙그레 CJ제일제당 쿠팡 外(오늘의 유통망)

빙그레(사장 김동환) CJ제일제당(대표이사 강신호)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BBQ(회장 윤홍근) 쿠팡(대표 박대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롯데온(대표 박익진)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 웅진식품(대표 이지호)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 NS홈쇼핑(대표 조항목) 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 안빈)

2025-08-18     손혜경 기자
빙그레(사장 김동환)가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데이식스를 발탁했다. 빙그레 제공

[뉴스클레임]

아카페라 모델에 DAY6=빙그레(사장 김동환)가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DAY6(데이식스)를 발탁했다. 모델 발탁은 지난 7월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협업해 발매한 곡 ‘Freaky Monday’의 가사 중 ‘Monday부터 Sunday까지 하루 종일 아카페라 함께 해’라는 구절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빙그레는 이번 모델 발탁과 함께 아카페라 CM송 캠페인도 공개했다. 또한 캠페인 영상에는 DAY6 멤버들이 6일 동안 아카페라와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아내며 일상 속에서 매일 아카페라와 함께하자는 CM송의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시니어 영양음료’ 시장 진출=CJ제일제당(대표이사 강신호)이 식물성 원료 기반의 단백질로 만든 ‘얼티브 식물성 영양식’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균형영양식’과 당뇨영양식’ 두 가지다. ‘균형영양식’은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의 균형 있는 식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수한맛·흑임자맛 2종으로 구성됐다. ‘당뇨영양식’은 당뇨 환자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호두맛·고구마맛 2종으로 출시됐다.

공식 앱 배달 주문 할인 프로모션 진행=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18일부터 약 4주간 공식 앱 배달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주차에는 1만원 이상 배달 주문 시 2천원 할인과 함께 ‘맥너겟’ 4조각 할인 쿠폰이 발행된다. 2주차에는 ‘상하이 치킨 스낵랩’ 할인 쿠폰, 3주차에는 ‘불고기 버거’ 할인 쿠폰, 4주차에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집단치성 콘테스트' 10만건 돌파=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고객참여형 신메뉴 네이밍 이벤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가 시작 일주일 만에 10만 건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종 선정되는 ‘치명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함께 매달 4회, 1년간 신메뉴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치킨연금’이 주어진다. 인기투표 1위인 ‘존재감최상’에는 상금 200만원,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상상그이상’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문구 아트 페스티벌 실시=쿠팡(대표 박대준)이 문구∙사무∙미술∙악기 카테고리 연합 기획전인 ‘문구 아트 페스티벌(이하 ‘문아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에는 카테고리별 ▲모나미∙모닝글로리∙산리오(문구류) ▲시스맥스∙카파맥스(사무용품류) ▲듀로∙영창(악기류)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가장 주목할 코너는 ‘선착순 특가’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에 2개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80% 상당의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루이 비통 남성 매장’ 오픈=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인천점 1층에 인천 지역 최초의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매장은 남성 의류를 비롯해 가방과 액세서리 등 다양한 남성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는 남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이끄는 2025년 겨울 남성 컬렉션 전 상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루이 비통 X 니고(LV X NIGO)' 협업 컬렉션 중 일부 인기 상품도 선보인다. 

‘특가 헌터스’ 행사=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오는 24일까지 생활 전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특가 헌터스 – 쇼핑의 골든(GOLDEN) 타임을 잡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식품·리빙·유아동·디지털가전·여행 등 생활 전 분야 상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특가 상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여름 막바지 휴가와 10월 황금연휴를 겨냥한 여행 상품도 마련됐다. 18일에는 김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을 정상가 대비 59% 할인하며, 오후 3시 라이브방송에서 선착순 2000장 추가 할인을 준비했다. 

회사채 공모 흥행=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주력 사업의 확고한 시장 지배력과 재무 안정성을 바탕으로 회사채 공모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13일에 진행된 수요 예측에서 모집액의 12배가 넘는 7300억원이 몰리며 회사채 발행 규모는 600억원에서 1200억원으로 증액됐다. 투자 수요가 몰리며 발행 금리도 낮아져, 2년물은 민평금리(민간 채권 평가 금리) 대비 -15bp(1bp=0.01%p), 3년물은 -30bp 수준에서 발행할 계획이다.

네이버 ‘강세일’ 프로모션=웅진식품(대표 이지호)이 여름 막바지를 맞아 온라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웅진식품 강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웅진식품 인기 제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 스테디셀러 ‘하늘보리’, 제로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초록매실’ 등이 포함되며, 일별로 선착순 발급되는 쿠폰을 통해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푸드 강화로 내외국인 공략=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김해공항점에 단독 개발 상품인 ‘부산샌드’를 선보이고 김포공항점에 K-마켓을 오픈하는 등 K푸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5일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에 ‘부산샌드’를 단독으로 개발해 출시했다. ‘부산샌드’는 버터를 활용한 부드러운 쿠키와 두터운 샌딩의 조합으로 ‘단짠’ 트렌드를 반영한 ‘부산 바다내음 솔티드 카라멜’ 맛이 특징이다.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은 지난 7일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이어 부산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선보이는 ‘부기샵’을 오픈했다. 

‘김칩스’ 론칭 방송=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18일 자사 영상 콘텐츠 ‘뉴파머스’에 소개된 청년 농부와 함께 ‘김칩스’를 단독 론칭한다. ‘김칩스’는 김치전의 바삭한 식감과 진한 맛을 그대로 담은 스낵으로, 김치국물·고춧가루·양파·배주스 등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다. 쌀가루를 더해 완성한 바삭한 풍미는 마치 김치전의 가장자리를 먹는 듯한 식감을 선사한다. 

정관장 신규모델에 박보검=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 안빈)가 정관장 신규모델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 정관장은 박보검의 믿음직하고 건강한 청년 이미지가 브랜드 핵심 메시지인 ‘건강함(正)’과 ‘진정성(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보검은 오는 9월 5일부터 방영하는 TV CF를 시작으로 본격 모델 활동에 나선다. 정관장은 신규 광고에서 '정관장은 증명합니다. 과학적으로.' 슬로건 아래, 오랜 연구와 까다로운 품질 관리로 완성한 정관장만의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