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서울우유 유한킴벌리 外(여기 유통 이슈)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 서울우유(조합장 문진섭)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 G마켓(대표이사 정형권)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롯데 유통군(부회장 김상현)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코웨이(대표 서장원)
[뉴스클레임]
인기 플레이버 재출시=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단종됐던 인기 플레이버를 재출시해 늦여름까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재출시 제품은 ‘피치 Pang 망고 Pang’,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등 소르베·샤베트 플레이버다. ‘피치 Pang 망고 Pang’은 피치 샤베트에 입안에서 팡 터지는 망고향 버블이 들어간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며,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플레이와 협업해 망고·오렌지·사과·패션후르츠 등 4가지 여름 대표 과일을 조합한 플레이버다.
‘듀오안 2종’ 리뉴얼=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대표 발효유 제품 ‘듀오안 2종’의 기능성을 한층 강화해 더욱 건강한 맛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새로운 듀오안은 ‘오리지널’과 ‘화이바’ 총 2종이다. 먼저, ‘듀오안 오리지널’은 푸룬농축액과 유산균의 영양공급원인 락추로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당 함량을 39% 낮춰(식약처 등록 드링크 요구르트 평균값 대비)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듀오안 화이바’는 장 건강 개선은 물론, 혈당 조절, 체중 관리 등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를 5.5g 함유했다.
"커피가 매일 할인"=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SKT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와 제휴를 통해 제조 음료를 20% 할인해 주는 구독 상품을 오는 27일 선보인다.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매장에서 제조하는 음료를 언제든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T 우주 구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T 우주패스 상품 가입 후 스타벅스 회원 가입 계정 연동 시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음료 쿠폰 1장을 증정하는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심흡수 언더웨어’ 출시=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라이프리’가 강력한 흡수력으로 일상생활에 안심을 더하는 ‘안심흡수 언더웨어’를 선보였다. 라이프리 안심흡수 언더웨어는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변 흡수력과 샘 방지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이다. 일반용은 900ml, 장시간용은 최대 1300ml까지 대용량 흡수가 가능하며, 샘 방지 구조를 적용해 장시간 요실금 걱정 없이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
핸드타월 자원순환 업무협약=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가 헬스테크 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와 핸드타월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기점으로 미니쉬테크놀로지에서 사용된 핸드타월은 별도로 분리·수거돼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에서 핸드타월 완제품의 원료로 재활용된다. 물기만 닦는 용도로 사용한 핸드타월은 제품 원료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폐기/소각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G마켓과 옥션이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가을, 겨울철 국내 숙박 예약 시 최대 8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쿠폰을 포함, 최대 8만원의 3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명 앞에 ‘숙박세일’ 표기가 있거나 ‘숙박세일’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이 할인 대상이다. 매일 오전 10시, 국내 숙소 ‘3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숙소 인근에서 사용하면 좋은 레저 티켓과 전국 렌터카 특가 상품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가족돌봄청년 직무체험 교육’ 개최=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바리스타 직무체험’ 교육을 지난 20일 시작했다. 직무체험 교육은 서울 강남구 백미당 본점에서 9월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된다. 남양유업은 22명의 가족돌봄청년들에게 바리스타 직무 이해와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습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에는 ▲원두의 이해와 추출 과정 ▲다양한 원두 프로파일 테이스팅 ▲블렌딩 실습 등이 포함돼, 참여와 체험을 통한 직무 적응력을 키우도록 구성됐다.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롯데 유통군(부회장 김상현)이 인공지능(AI) 기반 유통 혁신에 속도를 높인다. 롯데 유통군은 21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제1회 ‘롯데 유통군 AI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롯데유통군은 이번 AI 컨퍼런스에서 롯데 유통군 AI 전담 조직인 ‘라일락(LaiLAC, Lotte AI Lab Alliances & Creators)’센터를 통해 ‘LaiLAC Blooming into the Agentic AI, Now(라일락 블루밍 인투 더 에이전틱 AI, 나우)’를 슬로건으로 한 롯데 유통군의 AI 기반 유통 혁신 비전을 제시한다. 롯데 유통군은 쇼핑, 상품기획(MD), 운영, 경영지원 등 4대 분야별로 ‘에이전틱 AI’를 단계적으로 구현한다. 또 2030년까지 다수의 ‘에이전틱 AI’를 통합한 AI 플랫폼을 구축해 전사적 AI 운영 체계인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할 계획이다.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슬로우 루틴’의 형성을 돕는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출시했다.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 퍼플 푸드인 레드비트와 블루베리를 배합한 녹즙 제품이다. 신제품은 과일보다 채소의 함량을 높여 배합했으며, 한 병당 20알 분량의 블루베리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빌베리, 아로니아,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를 비롯한 과일 7종까지 함께 더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3개 수상=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가 각각 수상했다. 한율은 올해 5월,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시점에 맞춰 국내외에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은 두피 케어에 특화된 브랜드의 전문성을 ‘두피 기반 모발 케어’로 확장하며 선보인 제품이다.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는 오딧세이 브랜드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 출시=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국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중 최대 얼음량을 갖춘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MAX)’를 21일 출시했다.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는 국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2.1kg의 얼음 저장량을 갖춰 대용량 얼음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얼음의 크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조각 얼음 ▲작은 얼음 ▲큰 얼음 등 3가지 크기 중 원하는 대로 설정해 얼음을 만들고, 음료나 요리 등 다양한 용도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