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교촌치킨 CJ온스타일 外(여기 유통 이슈)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쿠팡(대표 박대준) 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대상(대표 임정배) 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삼양사(대표 최낙현) CJ푸드빌(대표 김찬호)

2025-09-08     손혜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오는 17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가을/겨울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12개 브랜드 FW 신상품 공개=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오는 17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가을/겨울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집전은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패션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단독 브랜드의 차별화 상품을 집중 공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실용 소비’를 반영해 ▲지속가능성 ▲간결한 디자인 ▲높은 활용도를 갖춘 가을, 겨울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론칭 10년차를 맞은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은 신규 모델로 이영진을 발탁하고,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가미했다. 

첫 패션·뷰티 통합 할인전=쿠팡(대표 박대준)이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첫 통합 할인전 ‘패뷰페(패션 뷰티 페스타)’를 오는 21일까지 연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과 뷰티 분야의 인기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먼저 패션 분야는 휠라·컨버스·커버낫·로라로라·널디·세터 등 주요 브랜드들이 제품을 선보인다. 뷰티는 메디힐·아비브·에스트라·닥터지·삐아·릴리바이레드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많다. 패션과 뷰티 분야를 합친 브랜드 수는 30여개에 이른다.

‘강력한 추석 혜택’ 선물 대전=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이 오는 28일까지 추석 명절 프로모션 '강력한 추석 혜택(강.추.혜)'를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숏츠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에 맞춰 약 30편의 숏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소비자 혜택도 강화했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숏츠 시청, 선물하기관 방문 등으로 참여하는 ‘스탬프 챌린지’를 통해 최대 4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추석 추천딜 단 하루 특가’에서는 추천 상품을 하루 동안 10% 적립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원두커피 머신 도입=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새로운 커피 머신으로 ‘프랑케’ 사의 ‘A400 FLEX’ 모델을 본격 확산 도입한다. GS25는 이달 말까지 ‘프랑케 머신’ 700대 설치를 완료하고, 연말까지는 총 1200대 규모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커피 품질, 운영 편의성, 머신 디자인 등이 주요 평가 항목이 됐으며, ‘프랑케 머신’이 모든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신규 도입 기기로 최종 결정됐다.

프리미엄 피자=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이국적인 맛과 고급스런 풍미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피자 2종을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매드 타코 피자(Mad Taco Pizza)’는 바삭한 나초에 살사 소스, 과카몰리, 사워 크림으로 완성된 타코 토핑과 크리스피한 그라나 파다노 엣지를 즐길 수 있는 피자다. ‘트러플 머시룸 잠봉 피자(Truffle Mushroom Jambon Pizza)’는 진한 버섯 크림 소스 베이스에 만가닥, 느타리, 새송이 버섯과 잠봉을 풍성히 올리고 그라나 파다노 치즈와 트러플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운 맛으로 가득 채웠다. 

‘추석 선물세트’ 기부=대상(대표 임정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집중호우 및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경상남도 산청군에 약 1억원 상당의 추석 선물세트를 기부했다. 대상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순돈육 잇츠팜 ▲돼지고기 장조림 ▲참치액 ▲카놀라유 ▲맛술 ▲진간장 ▲올리고당 등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들을 고루 담은 ‘청정원 나눔 세트’ 4종을 총 2700가구에 전달했다.

명절 마케팅 돌입=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가 한 달여 남은 한가위를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정성 가득 추석 선물’ 기획전을 실시, 명절 인기 선물세트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행사에서는 ▲신선식품(한우·과일·수산물 등) ▲가공식품(통조림·오일·한과·견과 등) ▲건강기능식품(홍삼·영양제·프로바이오틱스 등) 등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카테고리별 명절 선물세트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사전판매 행사에 이어 15일부터 30일까지 추석맞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가 이주배경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에 1600만원을 전달했다. 교촌은 이주배경 인구 증가에 따라 작년부터 다인종 국가로 진입한 국내 사회 변화에 맞춰 (사)이주민센터 친구와 협력해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9월부터 이들의 국내 사회 적응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20개 기관 1000명 대상의 치킨 나눔,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 80명을 ‘교촌에프앤비 본사’와 ‘교촌필방’으로 초청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2025 BNK금융 박신자컵’ 스폰서십 참여=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2025 BNK금융 박신자컵’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대회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부산에서 열렸다. 이디야커피는 공식 스폰서로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경기 티켓 중 ‘이디야석’ 구매 고객에게는 자사 제품 교환 쿠폰을 증정했고, 현장과 온라인에서 각각 이벤트를 운영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했다. 또한 대회 기간 최다 득점자 청주 KB스타즈 강이슬 선수에게는 ‘이디야커피 최다 득점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이디야카드를 전달했다.

‘Fine Food Australia’ 참가=삼양사(대표 최낙현)가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되는 국제식품전시회 ‘Find Food Australia(FFA)’에 참가한다. 이번에 처음 참가한 삼양사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의 품질 및 기술력과 이를 활용한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알리는 데 역점을 둔다. 삼양사는 부스에서 알룰로스로 열량과 당류 함량을 낮추면서 부드러운 단맛을 구현한 시리얼 바와 구미 젤리를 시식샘플로 제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적극적인 판촉 활동으로 고객사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빕스 방문객 3배 이상 증가=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T 멤버십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SKT T멤버십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에 매장 방문객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인 이번 행사는 빕스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50%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시작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프로모션 첫 주간인 1일부터 5일까지 빕스 방문객 수는 전주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스테이크 판매량도 3배 이상 증가했다. 빕스는 방문객 수 증가에 대비해 평일 매장 오픈 시각을 10시 30분에서 10시로 앞당기고 각 매장에 현장 인력을 추가로 배치하는 등 준비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