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대형마트 휴무일… 특가·사전예약 ‘맞불’
[뉴스클레임]
9월 두 번째 일요일인 14일에는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점포별, 지역별로 다르지만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17일까지 ‘제주산 찰광어회'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장에서 대규모 폐사가 발생했고, 올해 역시 조기 폭염의 영향으로 출하량이 감소했다. 이로 인해 9월 초 기준 1.5kg 이상 횟감용 광어 시세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상승했으며, 국민 횟감으로 불리는 광어 가격 부담이 한층 커진 상황이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급 불안에 대응해 광어와 우럭을 대체할 수 있는 실속형 횟감 확보에 나섰다.
홈플러스도 17일까지 ‘홈플 히트상품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간판 제품인 ‘보먹돼’와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을 비롯해 PB 브랜드 ‘심플러스’ 등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14일까지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17일까지 멤버십 대상으로 ‘생생 양념육 6종/치킨카츠’는 최대 40% 할인한다.
국내산 인기 신선 먹거리도 최적가로 선사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11~14일 충주, 거창, 무주 등에서 재배한 ‘12Brix 유명산지 홍로사과’는 5000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동기간 열리는 추석 맞이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에서는 전점 각 2만개 한정으로 ‘리센시아 슬림 계란말이팬/프라이팬/궁중팬’을 50% 할인해 각 9900원에 기획했다. ‘락앤락 마하·더블랙 프라이팬/냄비 8종’은 50% 할인한 1만3900원부터 선보인다.
이마트는 전국 에이스토어 74개점에서 18일까지 iPhone 17 Series(iPhone 17 / iPhone 17 Pro / iPhone 17 Pro Max / iPhone Air) 등 Apple 신제품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iPhone17 사전예약 행사에 맞춰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해 보다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이마트앱 신규 서비스 ‘디지털 그랩’이 iPhone 17 행사를 지원한다.
디지털 그랩을 통해 고객들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전 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특히, 이마트 에이스토어가 아니더라도 이마트/트레이더스 전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마트 에브리데이 모바일 앱 ‘이마일’, 이마트24 전용 모바일 앱에서도 iPhone 17 사전예약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