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CJ제일제당 BBQ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BBQ(회장 윤홍근)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NS홈쇼핑(대표 조항목)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2025-09-19     손혜경 기자
국가대표 선수단 및 코치진이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팝업에서 제품을 수령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 2026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는 쇼트트랙 선수단을 비롯해 좋은 성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국가대표 선수단 및 코치진 400여명을 응원하고자 이번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했다. 9월 생일을 맞은 선수들에게는 100g당 당류는 5g 미만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전달하며 축하의 시간도 가졌다.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마트 ‘타겟’ 입점=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클렌징 라인인 ‘미감수 브라이트(영문명: Rice Water Bright)’가 미국 대형마트 체인인 ‘타겟(Target)’에 입점하며 현지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 타겟에 들어간 미감수 6종은 인기 제품인 클렌징 폼과 오일, 티슈 외에도 세럼, 크림, 아이크림 등이다. 미감수 라인은 북미 아마존에서 월 평균 3만3000여개씩 판매되는 인기 제품으로 일찌감치 오프라인 입점이 예고됐다. 올해 10월에는 캐나다 코스트코에도 미감수 세트 입점이 예정돼 있다.

연중 최대 규모 프로모션 '신라는 세일'=신라면세점이 내달 12일까지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객을 위한 대규모 쇼핑 축제 ‘신라는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신라면세점 최초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메가 쇼핑 축제로, 상품 할인부터 경품 추첨, 적립금 증정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로그인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신라 로또 이벤트’를 통해 매주 최대 10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랜덤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 상당의 랜덤 더블 적립금을 제공한다.

존재감 빛난 '스팸 골드바'=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의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최근 방영된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스팸 골드바’가 요리 대결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경품으로 등장해 다시 한번 화제에 올랐다. 평소 대결에서 승리한 셰프에게 주어지는 ‘별 배지’에 더해 추석을 앞두고 특별히 준비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진짜 황금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셰프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외식업 꿈나무 돕는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9월에도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치킨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9월에 열린 치킨캠프에는 유성생명과학고 학생 18명, 대전생활과학고 학생 30명이 참가했으며, 19일에는 전역을 앞둔 서산공군부대 장병 3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제너시스BBQ 그룹과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 및 사업 운영에 대한 교육과 함께 치킨대학 투어, 황금올리브치킨 조리 교육 및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전국 단위 디저트 기부=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약 1억원 규모의 디저트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종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생활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부된 제품은 전국 각지의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 복지기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으로 전달돼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전했다.

풍성한 즐거움 선사=NS홈쇼핑(대표 조항목)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NS푸드페스타 2025’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이미영 셰프는 무대에 올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조리법을 접목한 레시피가 공개돼, 관람객들이 눈과 입으로 즐기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27일 오전 11시부터 낮 12시까지 한국사 대중 강연으로 잘 알려진 역사 강사 최태성 강사를 토크쇼로 만날 수 있다.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 참여=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행사에서는 임산부의 신체적 고충을 체감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임직원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임부복을 입고 직접 체험하는 '임산부 체험존' ▲주사위 참여 방식의 '배려 수칙 퀴즈 이벤트' 외에도 ▲임산부 근로자 배려 수칙 안내 ▲임산부∙유아차 관련 스티커 설문 등이 마련돼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