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대형마트 휴무일… “주말 장보기는 지금”

2025-09-20     손혜경 기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축산 코너 전경.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9월 셋째 주말인 21일에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가 정상적으로 문을 연다. 유통산업발전법상 매달 둘째·넷째 일요일이 의무휴업일이어서 이번 주말은 휴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롯데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전 점에서 ‘주말 초특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주말 기간 집밥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신선 식재료와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1++ 등급 중 최상급(9등급)만 엄선한 ‘마블나인 국거리·불고기’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표고버섯과 ‘알배기 배추'는 20일까지 각 8990원, 3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피자, 라면, 우유 등 인기 가공식품에 대해 다다익선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냉동피자 전품목’과 ‘풀무원·하림 브랜드 만두 4종’은 1+1 혜택을, ‘서울우유 유기농 우유(700mL)’는 4980원에 1+1 판매한다. 오뚜기·팔도·삼양·하림·풀무원 등 인기 브랜드 봉지라면은 20일 단 하루만 행사카드 결제 시 2+1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21일까지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 모텔'에 참여해 이태원 바이닐앤플라스틱 1층에서 ‘고래잇 아일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

올해는 이마트가 상품, 가격, 할인혜택을 고객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준비한 마케팅 혁신 ‘고래잇 캠페인’을 핵심 테마로, 보물선을 형상화한 밝은 범선 배경 속에서 ‘고래잇’과 함께 보물을 찾아 떠나는 항해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요 이벤트로 보물상자를 열어 나온 코인을 제시하면 피코크 인기 메뉴인 ▲핫도그 ▲나쵸&칠리콘까르네 ▲통살 닭다리 구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QR 코드 미션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고래잇 인형·키링 ▲트레이더스 대형 장바구니 ▲피코크 및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 상품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24일까지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대표 브랜드 제품과 단독 상품을 파격가로 선사하는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21일까지 ‘냉수마찰 기절꽃게’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4일까지 간판 제품인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은 1690원 파격가에 선보인다.

인기 먹거리는 최적가로 기획했다. 7대 카드 결제 시 설도, 앞다리, 목심, 사태, 양지 등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는 4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영암 무화과’는 5000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갈비 유니버스’에서는 본격 추석 준비를 위한 고품질의 육류 제품을 엄선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캐나다산 ‘보먹돼 등갈비’와 ‘한돈 일품포크 갈비’는 40% 할인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