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外(산업 동향)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 현대자동차(대표이사 호세 무뇨스)
2025-09-23 김도희 기자
[뉴스클레임]
파주시 취약계층에 명절 선물세트 전달=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추석을 맞이해 파주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생활 지원을 위해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지난 22일 파주시 교하동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최호진 교하동장, 나상배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 조영욱 HDC현대산업개발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기탁식 이후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교하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전달된 선물세트는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잡곡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저소득 다문화 가정, 독거노인 등 총 200가구에 전달됐다.
재활용 소재 활용 고강도 스틸벨트 개발 성공=현대자동차(대표이사 호세 무뇨스)·기아(대표이사 송호성)가 소재 혁신 기술을 통해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량은 획기적으로 줄인 타이어 핵심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현대차·기아는 협력사들과 공동 연구 체계를 기반으로 재활용 철 스크랩 소재와 전기로를 활용, 제조공정에서의 탄소배출량을 크게 줄인 스틸벨트 개발에 성공했다. 탄소 저감 스틸벨트의 경우 철 스크랩 등 재활용 소재를 80%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생산과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2% 줄일 수 있다. 탄소 저감 스틸벨트가 적용된 타이어는 향후 출시될 현대차그룹 차량에 순차 적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