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GS건설 外(산업 동향)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 GS건설(대표이사 허윤홍)
[뉴스클레임]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26일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506-1번지 일대에 지하 7층~지상 최고 28층, 공동주택 2개 동, 오피스텔 2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거실 2면을 개방하여 채광과 통풍,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다양한 타입을 설계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아파트는 다용도실 내 시스템 선반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은 아파트 기준 오는 29일 특별공급, 30일 1순위, 10월 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4일이다.
바쁜 도심 속 쉴 수 있는 ‘힐링’ 공간=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이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서 직접 디자인한 전시물을 선보인다. 현대차그룹이 참여한 전시물 ‘수연재(水然齋, The Healing Wall)’는 24개의 야외 설치 작품 중 하나로, 도심 속 인간 중심의 힐링 공간을 파사드 조형물로 구현됐다. 관람객은 산 능선을 닮은 처마 디자인과 함께 기와를 따라 흐르는 물을 벤치에 앉아 감상하면서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 디자이너들은 물이 중앙으로 흐를 수 있는 최적의 각도로 기와를 디자인하고 배치했다.
입주민 전용 큐레이션 전자도서관=GS건설(대표이사 허윤홍)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자이(Xi) 가 교보문고와 협업해 국내 아파트 업계 최초로 소장형과 구독형을 결합한 혼합형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전자책 열람을 넘어 큐레이션 기능까지 갖췄다. 이는 자이가 단지 내 도서관에서 제공해온 입주민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으로 확장한 것으로, 신작 및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입주민의 관심사와 연령, 생활 패턴에 맞춘 독서 추천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