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롯데건설 外(산업 동향)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 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 롯데건설(대표이사 박현철)

2025-09-29     김도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추석을 맞아 전국 릴레이 봉사활동의 네 번째 행사로 송파구에서 주거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1인 고립 가구에 생활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 앞줄 기준 오른쪽 아홉 번째)김현숙 송파구 송파2동장, (열 번째)최홍연 송파구 부구청장, (열한 번째)권오형 가락종합사회복지관장, (열두 번째)송충근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수주팀장.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뉴스클레임]

송파구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추석을 맞아 전국 릴레이 봉사활동의 네 번째 행사를 서울시 송파구에서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주거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고립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생활 지원 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거 환경이 열악한 가구 네 곳에는 에어컨을 새로 설치했고 1인 가구에는 영양식,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건강식품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이웃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2025 해피무브’ 수료식=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이 지난 26일 기아 브랜드 체험관 Kia360(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2025 해피무브'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단원들을 격려하고, 참여 단원들의 생생한 활동 후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대학생 단원들이 5인 1조로 팀을 이뤄 구상한 현대차그룹의 환경 CSR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하는 시간과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팀은 과속방지턱을 활용한 맹꽁이 생태통로 조성 관련 사업을 발표해 멸종 위기종 보호에 대한 높은 관심과 과학적 분석을 기반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잠실 르엘’ 완판=롯데건설(대표이사 박현철)이 서울 송파구 신천동 17-6번지 잠실미성크로바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잠실 르엘’이 지난 27일 완판을 이뤘다. ‘잠실 르엘’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정당계약과 예비당첨자 계약을 거쳐 일반분양 물량 216세대 계약이 모두 완료됐다. 지난 8월 29일 특별공급에서 평균 346.18대 1, 이어 9월 1일 1순위 청약에서는 평균 631.6대 1, 최고 761.74대 1을 기록했다. 잠실 르엘은 지하 3층~지상 35층, 13개 동, 전용면적 45~145㎡ 총 18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