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프리미엄·실속'… 추석 소비심리 겨냥

롯데홈쇼핑 '보름찬 다드림쇼핑' 특집전 인기

2025-09-30     손혜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18일부터 국내산 먹거리, 해외 식재료, 고급 주방용품 등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을 통해 명절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고물가 속 최장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찾아오면서 명절 선물은 프리미엄으로, 쇼핑 혜택은 알뜰하게 챙기려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8일부터 국내산 먹거리, 해외 식재료, 고급 주방용품 등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을 통해 명절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특히 매일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는 실속 쇼핑 혜택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매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택형 사은품 ‘보름찬 기프트’ 증정 ▲매일 5천원 할인쿠폰 ▲대량주문 고객 대상 최대 100만원 적립금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롯데상품권 증정 ▲모바일 전용 깜짝 특가 ‘싹드림 딜’ 등 다양한 실속형 혜택을 제합니다. 

특히 일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키친타월, 밀폐용기, 커피 교환권, 1만원 적립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실속 사은품 행사에 고객들의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TV홈쇼핑에서는 해외 고급 식재료부터 국내산 농수산물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유라쇼’는 ‘특별한 추석’ 특집방송을 열고 ‘맛의명태자 명란’, ‘횡성축협한우 모둠세트’ 등 인기 명절음식을, ‘청도 반건시’, ‘기장 미역’ 등 지역 특산물을 선보여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해외 프리미엄 식재료 물량도 대폭 확대했습니다. ‘노블레사 델 수르’ 등 스페인 오일 전문 브랜드의 고급 올리브유를 비롯해 ‘주세페주스티’ 등 이탈리아 모데나 지역 전통 방식으로 생산된 발사믹 식초도 단독 기획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명절 반찬과 간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간편식과 청과류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요리연구가 ‘이혜정’의 레시피를 활용한 LA갈비, 26년 정통의 부산 한식당 ‘사미헌’의 레시피로 만든 ‘황제 소갈비살’도 론칭하며 명절 반찬 수요에 대응합니다.

이외에도, 거창 못난이 과일을 브랜딩한 ‘아름아리 사과·배 세트’, ‘제주산 특대 갈치’ 등 국내산 먹거리도 집중 편성했습니다. 리빙 카테고리는 무쇠 소재와 유리 코팅을 결합해 높은 열효율이 특징인 ‘모슈 법랑 냄비’, 채썰기, 슬라이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자동으로 요리를 돕는 ‘AGK 스빙마스터 전동 채칼’ 등 차별화 주방용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LA갈비, 명품 액세서리 등 인기 선물을 최대 30% 할인해 깜짝 특가로 선보이는 ‘싹드림 딜’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건강식품, 간편식품 등도 집중적으로 선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