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현대백화점그룹 KGC인삼공사 外(여기 유통 이슈)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 KGC인삼공사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 쿠팡(대표 박대준)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BBQ(회장 윤홍근)
[뉴스클레임]
생분해성 소재 사업 글로벌 보폭 넓힌다=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BIQ Materials)’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상용화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이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면 BIQ머티리얼즈가 이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게 된다. PHA 분야 글로벌 선두업체인 CJ제일제당과 유럽 유일의 PHA 기반 충전재 제조업체인 BIQ머티리얼즈의 협력으로 PHA 상용화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가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 전 점포에서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SUPER WEEKEND)를 진행한다. 점포별 대형 할인 행사가 열린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내달 6일까지 이스트 1층 행사장에서 ‘CP컴퍼니 & 코에보 F/W 아우터 상품전’을 열고 다운 점퍼·재킷·팬츠 등 의류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점포별로 다양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내달 9일까지 ‘슈퍼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몽클레르 패딩, 막스마라 코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KGC인삼공사가 지난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저속노화와 홍삼’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개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홍삼의 저속노화 효과와 작용 기전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공유했다. 송민호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는 ‘홍삼추출물의 미토콘드리아 기능 증진 및 T세포 면역노화 완화 효과’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민경진 인하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는 ‘홍삼의 세포 내 노화조절 경로를 통한 수명 연장 분자 기전’ 연구를 발표했다. 현선희 KGC인삼공사 박사는 ‘홍삼과 홍삼성분의 저속노화 효과에 대한 문헌 고찰’을 통해 국내외 주요 연구에서 보고된 홍삼의 항노화 및 저속노화 관련 근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했다.
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지속=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2025년 3분기 총매출액 7982억원, 연 누계(1~9월) 2조 192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0.5%, 2% 신장했다. 매출액은 3분기 6525억원, 연 누계 1조 7757억원이다. 영업이익은 2025년 3분기 190억원, 연 누계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영업이익 역시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는 101억원, 연 누계로는 244억원 증가하며 실질적으로 큰 폭의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한우 기획전=쿠팡(대표 박대준)이 ‘한우데이’(11월1일)를 맞아 직매입한 한우를 특가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를 ▲등심 ▲안심 ▲채끝 ▲양지 ▲국거리 ▲불고기용 등 총 120여개 냉장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을 통해 신선한 한우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배민만의 차별화된 할인 경험"=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지난 17일부터 진행 중인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하는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주문이 30% 이상 증가했다.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하는 10여 곳 주요 브랜드의 행사 첫 주(10월 4주차) 주문 수를 집계한 결과 한 달 전에 비해 37% 증가해, 행사를 통한 주문 확대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참여 가게 주문 수도 같은 기간 5% 이상 늘어났다.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 성료=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한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5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기부 캠페인에는 총 527명이 참여했으며, 의류 947벌, 잡화 405개, 도서 491권 등 총 1,843점의 물품이 모였다. 지난 4월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에 비해 195명, 기부량 167점이 증가한 수치다. 수집된 물품은 향후 ‘아름다운가게’에서 ‘다이닝브랜즈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 바자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 이름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돕는 데 사용된다.
교육과 나눔의 선순환 이어간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대학이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1만 마리가 넘는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10월에는 대한적십자사 경기광주지역 협의회, 그룹홈, 구립노인요양센터 등 지역 내 어르신과 아이들에게 1000마리의 치킨을 전했다. 올해 착한기부로 기부한 치킨은 총 1만 마리를 상회하며, 1월부터 10월까지 그룹홈, 쉼터,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부대 등 총 46개 기관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