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시몬스 유한킴벌리 外(오늘의 유통망)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G마켓(대표 장승환)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 시몬스(대표 안정호)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 NS홈쇼핑(대표 조항목)

2025-10-31     손혜경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동서식품 제공

[뉴스클레임]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브랜드부문 마케터상’을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2024년 10월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한 달간 총 12만명이 방문했다. ‘맥심골목’은 전북 군산의 구도심 골목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조성하고, 일상의 커피 문화를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기존 팝업스토어의 한계를 넘어 지역과 일상을 잇는 열린 공간으로 세대 간 공감대를 넓힌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42종 포장재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대표 제품 42종의 포장재에 대해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포장재’ 인증을 획득했다. 남양유업이 획득한 ‘지속가능성 A등급 포장재’ 인증은 남양유업을 포함해 10개 유통∙제조사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경량화 ▲감량화 ▲포장공간비율(적정 포장) 등 공동 평가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된다. 남양유업은 2024년 ‘맛있는우유GT’를 시작으로 2025년에는 ‘루카스나인’, ‘이오’, ‘불가리스’ 등 주요 제품군으로 인증 대상을 넓히며 총 42종의 인증을 완료했다.

‘빅스마일데이’ 오픈=G마켓(대표 장승환)이 내달 1일 자정부터 11일까지 총 11일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G마켓의 재도약을 위한 비전 선포 이후 선보이는 첫 대형 할인 행사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총 3만여 셀러가 참여해 약 3000만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가격 혜택 강화를 위해 할인쿠폰에만 550억원을 투입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최대 30만원의 다양한 할인쿠폰팩도 제공한다. 연중 최저가에 도전하는 ‘특가상품’ 라인업도 한층 강화했다. 

코칭 문화 확산 우수 기업으로 선정=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2회 대한민국 코칭 컨페스티벌’에서 코칭 문화 확산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맥도날드는 코칭 리더십 실천을 통해 조직 내 긍정적인 소통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레스토랑 점장들을 대상으로 실제 매장에서 발생하는 갈등 상황이나 성과 관리 대화 등을 시뮬레이션하며 코칭 스킬을 훈련하는 ‘위대한 코치’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11월 한 달간 풍성한 프로모션"=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가 1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방식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음료 할인, 배달 쿠폰, 카드사 제휴 등 실질적인 혜택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이디야커피 맴버십 APP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한 음료 2종(멜팅 피스타치오·너티 초콜릿) 랜덤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iM뱅크 신규 가입 및 이벤트 참여 시 나폴리 맛피아와의 협업 메뉴 3종 멤버스 쿠폰도 증정된다. 배달앱 쿠팡이츠에서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선착순 할인 쿠폰 뽑기 이벤트’가 열린다.

"올해는 몬스터 캐릭터"=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연말 시즌을 맞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인다. 올해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은 시몬스 테라스를 점령한 몬스터 파티 플래너 ‘바코(Vako)’, ‘버보(Bubbo)’, ‘피지(Fizzy)’, ‘포포(Popo)’와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콘셉트다. 여기에 웅장한 트리와 형형색색의 조명, 이색 조형물들로 가족·친구·연인들과 방문한 이들에게 ‘함께 웃고 즐기는 추억’을 선물하며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시몬스 테라스 내 핫플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는 겨울 시즌 F&B 메뉴와 파티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저출생 해법 모색 공동 연구·토론회 개최=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가 일가족 균형과 저출생 극복을 주제로 서울YWCA와 공동 연구를 수행했다.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는 ‘신혼부부학교’를 17년째 공동 진행하며, 행복한 가정을 일구는 데 필요한 멘토링과 소통 프로그램을 제시해 왔다. 신혼부부학교의 연장선에서, 이번 연구는 출산과 양육에 대한 인식과 경험, 관련 제도 이용 현황 등을 살펴보고, 출산과 돌봄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신혼부부학교 참가 신청자 258명(129쌍)의 설문 응답에 따르면, 자녀를 갖게 될 경우 가장 우려되는 점으로 ‘경제적 부담 증가(50%)’, ‘부모로서의 책임감과 역할 부담(31%)’,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또는 업무 지속의 어려움(29%)’이 꼽혔다.

시니어 맞춤 금융라이프서비스 협력=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지난 30일 판교 본사에서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와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라이프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금융권과의 협업을 통해 NS홈쇼핑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시니어 고객층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NS홈쇼핑은 ‘토탈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쇼핑은 물론 건강, 여가, 은퇴 설계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생활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고, 하나은행은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