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빙스타일 202’로 소상공인 혁신 아이디어 공유
삼성전자, 소상공인의 날 맞아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 진행
[뉴스클레임]
삼성전자(대표이사 전영현)는 지난 4일 삼성 강남에서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의 매장 내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무빙스타일은 ▲디스플레이 종류 ▲화면 크기 ▲제품 색상 ▲스탠드 타입 ▲스탠드 색상 ▲선반 유무 등에 따라 총 202가지 조합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은 각양각색의 매장 환경에 맞춰 자유롭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무빙스타일 202 소상공인 포럼'에는 숙박업체∙공방∙필라테스샵 등 다양한 분야의 매장을 운영하는 60여 명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실제 무빙스타일 매장 활용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한옥스테이 '웰컴미스테익스하우스'의 이한욱 대표는 고객 방문 시 무빙스타일 화면에 웰컴 메시지를 띄우고 숙소 내부 공간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등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무빙스타일 활용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우수 무빙스타일 활용 사례를 포럼 현장에 전시로 구현해 참석자들이 직접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시 공간은 식물 가게, 향수 공방, 네일 샵 등 실제 매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형태로 구성됐습니다.
식물가게 '풀집' 매장을 구현한 전시공간에서는 '무빙스타일 엣지(Edge)' 제품으로 보다 몰입감 있게 식물 정보를 표현한 사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빙스타일 엣지'는 화면 4개 베젤의 두께가 균일한 '이븐 베젤(Even bezel)'을 적용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향수공방 '비라이트' 매장을 구현한 공간에서는 55형 고해상도 4K QLED가 탑재된 무빙스타일을 통해 향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 영상과 텍스트로 고객의 이해를 높인 사례를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일샵 '네일제이 방배점' 매장을 구현한 공간은 공간의 색과 맞춰진 화이트 베젤 컬러의 '무빙스타일 M7'으로 깔끔한 인테리어가 완성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고객이 스크린을 통해 네일 시안 이미지를 살펴보며 보다 편리하게 네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맞춤형 활용 방법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