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유한킴벌리 오리온 外(유통家 이모저모)
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 롯데온(대표 박익진) 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
[뉴스클레임]
美 현지에 K뷰티 알린다=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글로벌 뷰티 예능 ‘퍼펙트 글로우’와 손잡고 미국 현지에 K뷰티를 알린다. 올리브영은 미국 뉴욕에 뷰티숍을 열고 현지 고객에게 K뷰티를 소개하는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올리브영의 노하우를 담아 뷰티숍 내에서 K뷰티 상품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올리브영존’을 기획∙구성했다. 올리브영의 차별화된 체험형 서비스도 프로그램 곳곳에 녹여냈다. 고객이 뷰티숍에서 배운 노하우를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올리브영의 대표 스킨케어 상품이 담긴 ‘K뷰티 큐레이션 키트’도 증정한다.
‘크리넥스 밤부케어’ 매출 1% 기부=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가 크리넥스 밤부케어 화장지 매출 1%를 도시숲 조성을 위한 녹색 인프라 구축 기금으로 출연한다. 크리넥스는 도시숲 조성사업을 위해 3년간 총 7천본을 식재했고, 다양성을 고려해 89종의 수종을 선택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역간 녹색 불평등을 줄이고, 밀원식물로 꿀벌이나 나비와 같은 수분 매개자 생물의 서식처를 확보함으로써 생태계의 건강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기금 출연의 토대가 되는 크리넥스 밤부케어 화장지는 100%(펄프기준) 천연 대나무 펄프 원료로 생산된다.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생산량 확대=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한국여행 선물’로 비쵸비를 찾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11월 한달간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의 생산량을 두배 늘린다. 제품 패키지에 한국 전통의상을 입힌 ‘비쵸비 코리아 에디션’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과자 카테고리 판매량 1위를 차지할 정도다. 서울역∙명동 등 주요 관광상권 중심으로 선보인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은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가 판매됐다. 오리온은 비쵸비가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해외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내년 1월부터 아시안마트와 한인마트를 중심으로 K컬처를 입힌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여 첫 물꼬를 트고, 향후 유통 채널과 판매 국가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랄프 로렌 홀리데이 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남성·여성 컬렉션부터 라이프스타일 컬렉션까지 총 400여 종의 주요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0여 종의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연말 시즌을 맞아 기프트 전용 공간도 함께 운영한다.
영유아 올바른 식습관 형성 MOU=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가 충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영유아, 원장, 보육 교사, 학부모 대상 다양한 교육 서비스 제공 ▲영유아 급식 관련 식단정보 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 이행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충주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생활 교육을 비롯한 위생 교육, 온·오프라인 쿠킹 클래스 등 여러 식문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행박람회’ 진행=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오는 16일까지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여행박람회’에는 하나투어·모두투어·교원투어 주요 여행사와 서울랜드·경주월드·비발디파크 국내 레저상품, 롯데호텔·부산 파라다이스호텔 숙박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여행 상품은 즉시할인 최대 18%와 카드사별 할인 최대 7%를 적용해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다가올 겨울휴가에 즐기기 좋은 특별한 여행 상품도 마련했다. 부산에서 일본 오사카를 오가는 팬스타 크루즈로 선박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서부내륙권 로컬 체험관광 기획전’ 성료=가족 여가 플랫폼 놀이의발견이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협력해 진행한 '서부내륙권 로컬 체험관광 기획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9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된 기획전은 충남 서부내륙권에서 중소 규모로 운영되어 접근이 어려웠던 체험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해 관광객 편의 증대와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놀이의발견은 기획전 기간 할인쿠폰 증정 프로모션과 앱푸시 알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했으며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예상치를 웃도는 조회수와 전환율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