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KB국민은행 미래에셋증권 外(금융 레이더)

NH농협금융(회장 이찬우)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 허선호)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최창훈·이준용)

2025-11-11     박규리 기자
NH농협금융은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지주 및 자회사 고객전략 담당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제3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찬우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NH농협금융 제공

[뉴스클레임]

2026 미래 금융환경 대응 본격화=NH농협금융(회장 이찬우)이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이찬우 회장을 비롯한 지주 및 자회사 고객전략 담당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3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회의에서 농협금융은 시니어 브랜드인‘NH올원더풀’을 선포하고, 올해의 성과분석, 내년 트렌드 및 고객전략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찬우 회장은 2026년 추진방향에 대해“사업환경 및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과‘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체계’구축”을 주문했다. 또한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발상의 전환과 범농협 인프라를 활용한 시너지 창출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룹 공동 클라우드 플랫폼’완성=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AX(인공지능 대전환) 추진을 위한 그룹 공동 클라우드 플랫폼을 최종 완성하고 전 계열사로 확대 적용을 시작했다. 우리은행이 구축한 그룹 공동 클라우드 플랫폼은 디지털·AI 핵심전략을 신속하고 유연하게 실행할 수 있는 통합 기술 기반이다. 이 기술 위에서 선보인 ‘BaaS’와 ‘우리WON지갑'은 외부 제휴를 넓히고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내부와 외부 클라우드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구조로 설계돼, 금융권의 보안·규제 요건을 충족하면서도 디지털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운영할 수 있다. 

'KB Demo Day' 개최=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10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AI, 핀테크 등 우수 기술을 보유한 벤처·혁신·스타트업의 성장과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Tenity사와 함께 'KB Demo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사업 방향성, 사업 모델, 실행 역량 등을 글로벌 투자자와 파트너사에게 제안하는 IR피칭 기회를 스타트업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2025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선발 기업 중 ▲센드버드코리아 ▲퓨리오사에이아이 ▲씨너지파트너 ▲앤톡 ▲위베어소프트 ▲캐노피 등 6개사와 글로벌 VC(벤처캐피탈), AC, 유관기관의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수상=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더 뱅커와 PWM이 공동 주최한 ‘제17회 글로벌 PB어워드(Global Private Banking Awards 2025)’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Best Private Bank in Korea)'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은 2011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선정된 이래 통산 13회째 수상의 영예를 이어가며 대한민국 자산관리 명가(名家)로서의 위상을 글로벌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25 DX서비스어워드’ 월드그랑프리 수상=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5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의 외환매매 플랫폼인 ‘KB Star FX’를 통해 외환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금융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KB Star FX’는 개인과 기업 고객이 실시간으로 외환을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외환거래 플랫폼이다. 기존의 영업점 방문이나 전화 주문 중심이던 외환거래를 웹과 모바일 기반으로 전환해, 환전, 현/선물환, 스왑 등 다양한 거래를 한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은행 계좌 또는 NH농협카드로 설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NH농협은행 계좌 또는 NH농협카드로 페이스페이 결제 시 결제마다랜덤으로 포인트를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서비스 전면 개편=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한 번의 검색으로 더 깊고 넓게’라는 비전 아래,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검색 서비스는 메뉴, 금융상품, 이벤트, 지점·ATM 위치, 각종 증명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검색 결과 화면을 구현했다. 또한 검색창 입력 단계에서 자동완성과 오타 보정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Fee-Based 자산 확대=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이 사모펀드, 랩어카운트, 신탁 등 자문·관리형 상품(Fee-Based)을 중심으로 자산관리(WM) 부문 경쟁력을 강화해 단순 실적 확대보다 고객 신뢰 기반의 장기적인 자산관리 체계 구축과 상품 구조 고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KB증권은 사모펀드와 랩어카운트 판매를 확대하여 맞춤형 상품 공급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상황과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춘 자문·관리형 상품 자산 비중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특히 국내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운용 성과가 우수한 주식형 사모펀드를 공급한 결과 지난 10월말 기준 증권형 사모펀드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8040억원을 기록해 고객 수익률 제고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 개시=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 허선호)이 네이버페이(Npay)증권의 ‘간편주문’ 서비스를 통해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서비스로 미국 정규장은 물론 데이마켓,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까지 지원해 하루 최대 22시간 45분 동안 미국주식 매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통합증거금 제도를 통해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원화만으로 자동환전되어 간편하게 미국주식 투자가 가능하다.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KB Pay 고객을 대상으로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KB Pay 쇼핑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또는 주변 지인의 수능 수험생 응원 사연을 작성하면따뜻한 마음이 담긴 사연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수능 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놀이공원 할인 혜택 행사도 진행중이다.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순자산 1조원=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최창훈·이준용)이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486290)’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0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순자산은 1조 13억원이다.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지난해 6월 신규 상장한 이후 우수한 수익률과 배당 성장을 기반으로 대표 커버드콜 ETF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