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올리브영 페르노리카 外(유통家 이모저모)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SPC(회장 허영인)삼립 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 BBQ(회장 윤홍근) 페르노리카 코리아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코웨이(대표 서장원)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2025-11-12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와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가수 권은비와 배우 김민주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홀리데이 시즌 모델로 권은비·김민주=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와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가수 권은비와 배우 김민주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모델 권은비와 김민주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파리바게뜨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따뜻한 감성과 행복한 연말 분위기를 소비자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두 사람의 자연스럽고 발랄한 케미스트리가 어우러져 특별한 시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SPC(회장 허영인)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홈페이지 개편은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한 것이 핵심이다. 홈페이지의 콘텐츠 구성을 간결하게 정리해 가독성을 높이고,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인기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베스트’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별도의 반죽 성형이나 발효 없이 해동 후 바로 구워 판매할 수 있는 ‘바로생지’ 카테고리를 포함해 생지·케이크·유제품·베이킹 재료 등 각 상품군의 인기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수능 마친 10대 응원 프로모션=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10대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만 14~19세 회원인 ‘올리브 하이틴(Hi-TEEN) 멤버스’를 대상으로 ‘수능 OFF, 혜택 ON!’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올리브영 매장 또는 온라인몰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간식 트럭' 이벤트도 마련했다. 10대 회원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투표하면, 투표 수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을 보내준다. 

남아공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북미와 중미를 넘어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K-푸드 위상을 한층 높인다. 이번 MF 계약은 BBQ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남아공 현지에서 한국 식품 유통사업을 운영 중인 ‘Good Tree South Africa’와 체결했다. BBQ는 남아공 내 3000여 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인 Good Tree South Africa와 함께 QSR 형태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블룸폰테인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6년까지 문화예술후원 인증 유지=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의 문화예술후원 인증 사후관리 심사를 통과해 2026년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0년 처음으로 ‘문화예술후원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3년 재인증을 받았다. 올해 사후관리 심사를 통과하며 2026년까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대표 후원 활동으로는 2002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온 ‘국악 장학 프로그램’이 있다. 지금까지 총 749명의 국악 인재에게 약 27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이 공로로 ‘2024 메세나대상’에서 Arts & Business 상도 수상했다.

대리점∙임직원 자녀 90명에 선물 전달=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대리점주 및 임직원 자녀 90명에게 응원 선물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간 대리점주 자녀를 중심으로 진행해온 수능 응원 프로그램을 올해는 본사∙지점∙공장 임직원 자녀까지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 남양유업은 대리점 상생을 위해 실질적 지원 제도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도입한 ‘패밀리 장학금’을 통해 매년 2회 자녀 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달 기준 누적 1217명에게 총 16억원을 지급했다.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롯데마트·슈퍼(대표 강성현)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한 ‘농할할인’을 통해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한 고객에게 김장 필수 농산물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산물 역시 해양수산부와 협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김장 용품 역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테이팩스 니트릴 장갑’은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하며, ‘크린장갑’, ‘크린롤백 3종’, ‘락앤락 김치통 4종’은 1+1 기획상품으로 판매한다.

베테랑소사이어티와 MOU=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이 시니어에 특화된 교육·여가생활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베테랑소사이어티'와 함께 시니어 대상 교육 및 네트워크 서비스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퇴직 전후의 중장년층이 갖춘 경험과 역량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45세 이상 성인들을 위한 교육·멘토링·커뮤니티 중심의 소규모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험적으로 운영하며 관련 니즈와 시장 반응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올해 빼빼로데이(11/1~11)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 지난해 50% 성장률을 뛰어넘는 성과다. 빼빼로데이는 캐릭터 기획 상품들이 무엇보다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귀여움도 혜택도 빼로빼로'라는 슬로건 하에 '헬로키티 손잡이텀블러', '헬로키티 핸드타올기획세트' 등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 10종과 테디베어 기획 상품 7종을 선보였다. 특히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단 5일 만에 준비 물량 5만개가 완판됐다. 이에 급하게 추가 물량을 공수하기까지 했다.

KS-SQI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35년 이상 축적된 렌탈 케어서비스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행복의 버거 주간’ 개최=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행복의 버거’ 확대 차원에서 내달 초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권역 별 80여 개 매장의 참여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각 지역 내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돼 약 5000명의 아동에게 ‘행복의 버거’가 전달될 예정이다. 그간 산발적으로 시행하던 프로그램이 이처럼 전국 단위로 계획된 것은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