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오뚜기 롯데칠성음료 外(새로나왔어요!)

SPC(회장 허영인)삼립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오뚜기(회장 함영준)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상하농원(대표 권태훈) BBQ(회장 윤홍근)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

2025-11-14     손혜경 기자
SPC(회장 허영인)삼립이 포켓몬코리아와 손잡고, 인기 포켓몬 ‘피카츄’를 활용한 신제품 ‘피카츄의 초코바나나 몬스터볼 케이크’를 선보였다. SPC 삼립 제공

[뉴스클레임]

피카츄의 초코바나나 몬스터볼 케이크=SPC(회장 허영인)삼립이 포켓몬코리아와 손잡고, 인기 포켓몬 ‘피카츄’를 활용한 신제품 ‘피카츄의 초코바나나 몬스터볼 케이크’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달콤한 초코 필링이 들어간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바나나 크림과 초코볼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달달하면서도 촉촉하게 녹아드는 맛이 조화를 이루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완성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시 ‘피카츄 토퍼’가 제공되며, 케이크 상단에 피카츄 토퍼를 꽂아 재미있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무(無)라벨 설향 딸기=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무라벨 설향 딸기(500g/국산)’를 출시한다. 용기에 부착된 외부 라벨을 완전히 제거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분리배출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품질 자신감을 바탕으로 투명 트레이 내 딸기를 1단으로 구성, 라벨이나 다른 딸기에 가려지는 부분 없이 고객이 전체 품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주똣똣라면’ 전국 확대=오뚜기(회장 함영준)가 제주 대표 라면 맛집 '금악 똣똣라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주똣똣라면'을 전국 단위로 확대 출시했다. ‘제주똣똣라면’은 진라면 매운맛에 금악 똣똣라면의 비법 양념장을 더해 얼큰하고 진한 국물맛을 완성하고, 고기를 오래 끓인 듯한 묵직한 감칠맛을 뜻하는 제주 특유의 ‘베지근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프리미엄 제주 특산물을 푸짐하게 사용하였다. 큼직한 제주 대정마늘 블록을 넣어 국물의 풍미를 한층 깊게 하고, 푸짐한 돼지고기와 대파 건더기로 풍성한 식감을 살렸다.

‘마제소바 라면’ 마트 단독 출시=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가 하림과 공동 기획한 ‘마제소바 라면(118g*4)’을 마트 단독으로 출시한다. 신제품은 국물 없는 볶음 라면 트렌드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하림과 협업한 두 번째 라인업으로 진한 간장 양념에 면을 비벼 먹는 일본식 ‘마제소바’ 콘셉트로 선보인다. 마제소바 라면의 핵심은 단연 특제소스다. 볶음 양파의 은은한 단 맛과 마늘의 깔끔한 맛이 추가된 특제 간장 베이스에 가쓰오부시, 새우, 참치, 다시마 등을 더해 바다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동시에 살렸다.

상하농원 진(眞)유정란=매일유업의 관계사인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에서 3년간의 연구 끝에 프리미엄 유정란인 진(眞)유정란을 출시한다. 진유정란은 상하농원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철학 아래, 곡물 위주의 천연 사료와 건강한 사육 환경을 통해 완성됐다. 특히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을 비롯해 비타민A, 비타민E 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으며, 노른자의 색감이 선명한 주황빛을 띠어 시각적으로도 신선함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한다. 

뿜치킹 시즈닝=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새로운 시즈닝 치킨의 매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뿜치킹의 시즈닝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뿜치킹 시즈닝'을 출시했다. BBQ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뿜치킹의 시즈닝만 별도로 구매하고 싶다’는 요청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BBQ는 20g 소포장 형태로 '뿜치킹 시즈닝'을 단품으로 출시했다. 앞으로 뿜치킹 시즈닝을 활용한 사이드 메뉴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루돌프' 출간=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이 고전산문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그림책 시리즈 '달달 옛글조림'의 첫 작품 '루돌프J'를 출간했다. 글과 그림은 '파란 파도'로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된 유준재 작가가 맡았다. 판화와 디지털 레이어를 조화롭게 활용한 독창적인 기법으로 눈 덮인 겨울 풍경과 등장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아이누리 견과류 신상품=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가 소용량 견과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상품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는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며, ‘군옥수수맛 아몬드’는 구운 옥수수 특유의 은은한 단맛을 구현했다. 이번 출시로 아이누리의 견과류 시리즈는 총 5종 라인업을 갖췄다. 기존 운영 상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3종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ZERO LIME)’ 을 출시한다.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은 기존 칠성사이다 제로에 천연 라임향을 추가해 라임 특유의 상쾌함을 처음부터 끝까지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에 연두색 컬러의 별 엠블럼과 라임 이미지를 담았고, 제로 라임(ZERO LIME)이라는 제품 네이밍을 통해 라임향과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속성을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25FW 패딩 컬렉션=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25FW 패딩 컬렉션을 14일 공개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클래식 폭스퍼 벨티드 패딩점퍼 ▲폭스퍼 벨티드 숏 패딩점퍼 ▲폭스퍼 벨티드 롱 다운 ▲폭스퍼 카라 벨티드 다운 등 다채로운 기장감의 4개 스타일로 구성된 패딩 컬렉션을 준비했다. '클래식 폭스퍼 벨티드 패딩점퍼'는 은은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소재에 허리 절개선과 벨트 디테일을 적용해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폭스퍼 벨티드 숏 패딩점퍼'는 허리 다트 디테일로 슬림한 실루엣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