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CJ제일제당 오비맥주 外(여기 유통 이슈)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11번가(대표 박현수) 풀무원(대표 이우봉)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삼양식품(대표이사 김동찬)
[뉴스클레임]
‘2025 굿디자인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실비김치인 ‘습김치’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화끈한 매운맛의 ‘습김치’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맞춰 기획, 디자인된 제품이다. 식품 분야에서는 보기 드물게 한글을 활용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제품 속성을 강렬하게 표현한 창의적 네이밍, 직관적이고 심플한 패키지 등 여러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습김치’ 본상 수상과 더불어 ‘고메 대가탕수육’도 ‘올해의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3분기 누적 영업손실 45% 개선=11번가(대표 박현수)가 올해 3분기에도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이며 실적 개선세를 이어갔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최근까지 20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11번가는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전년 동기 대비 약 45%(237억원) 개선하고, 10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축소하는데 성공했다. 11번가의 3분기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개선한 88억원을, 매출은 약 14% 감소한 1047억원을 기록했다.
올가 고객 감사제=풀무원(대표 이우봉)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오는 27일까지 ‘올가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감사제에서는 햇과일과 유기농·동물복지 등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가 담긴 프리미엄 상품 100여 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홍희 햇딸기’, ‘당도선별 서귀포 감귤’ 등 햇과일을 비롯해 ‘동물복지 유정란 특란’, ‘유기농 볶음 땅콩’ 등이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픈=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On)’을 공식 오픈한다. 온(On) 스토어는 러닝·트레이닝·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풀 라인업을 갖춘 매장으로, 러너뿐만 아니라 테니스, 하이킹 등 각종 액티브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하고 머물 수 있는 복합형 공간으로 설계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과 함께 국내 유통사 최대 규모의 러닝 커뮤니티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엔하이픈 캠페인 조회수 2억5000만뷰 돌파=삼양식품(대표이사 김동찬)이 MEP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보이그룹 엔하이픈의 글로벌 캠페인이 공개 40일 만에 누적 조회수 2억5000만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1일 첫 공개된 MEP 공식 메인 광고는 엔하이픈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MEP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MEP 엔하이픈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공개 18일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글로벌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28일 만에 2억 회를 넘어서더니 공개 40일 차에는 2억5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유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