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파이브가이즈 NS홈쇼핑 外(오늘의 유통망)

정관장 CJ온스타일(대표이사 이선영) 파이브가이즈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 쿠팡(대표 박대준)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GS리테일(대표 허서홍)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 NS홈쇼핑(대표 조항목)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2025-11-17     손혜경 기자
정관장이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공동 주최하는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홍삼정’ 등 약 50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정관장 제공

[뉴스클레임]

‘2025 UN청소년환경총회’ 공식 후원=정관장이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과 공동 주최하는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홍삼정’ 등 약 50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정관장은 청년 의장단과 청소년 대표단 등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웰컴키트에 ‘홍삼정 에디션’과 ‘홍삼정 마일드스틱’ 제품을 지원한다. 기부금도 함께 전달해 유엔회원국가를 대표해 기후위기 속 플라스틱 오염을 해결하기 위해 모인 청소년 대표들의 총회 활동을 후원한다.

'헤어리' 텍스처 주목=CJ온스타일(대표이사 이선영)이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2025 겨울 패션위크’ 매출을 중간 집계한 결과, 퍼·양모 등 헤어리(hairy) 텍스처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헤어리 텍스처 트렌드는 아우터를 넘어 슈즈 등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스웨이드에 양모 디테일을 더한 어그(UGG) 등 헤어리 슈즈 매출은 전년 대비 148% 증가했다. 헤어리 포인트를 더한 로퍼·앵클부츠도 41% 증가했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9번째 매장=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가 17일 경기도 여주에 국내 9번째 매장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몰리는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한 ‘파이브가이즈 여주’는 브랜드 최초로 수도권 도심을 벗어나 교외형 상권에 선보이는 매장이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버거·핫도그·샌드위치 중 1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파이브가이즈 기프트 카드와 신세계 상품권, 한정판 블록 등을 제공한다.

'프레스티지 샴페인 페어링 시음회' 마무리=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글로벌 럭셔리 주류 브랜드 모엣 헤네시(Moët Hennessy)와 VIP 고객 초청 행사인 ‘프레스티지 샴페인 페어링 시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음회는 모엣 헤네시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에게 글로벌 럭셔리 주류 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품격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행사에서는 아르망 드 브리냑(Armand de Brignac), 돔 페리뇽(Dom Pérignon), 크루그(Krug),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샴페인 브랜드 5곳의 7종 샴페인이 소개됐다. 

프리미엄 프레시위크=쿠팡(대표 박대준)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프레시위크’를 열고, 특별한 날을 위한 고품질 식재료를 새벽배송으로 선보인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약 300종의 고급 식재료가 소개된다. 빵·디저트·정육·가공육·수산·해산물·과일·간편식 등 다양한 품목이 균형 있게 마련돼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고객이 고급 식재료를 더욱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프리미엄 프레시 전 품목에 대해 최대 20% 즉시 할인이 적용되며, 제휴 카드 결제 시 최대 20%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반값가전’ 매출 전년比 66%=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가 지난해 3월 선보인 ‘반값가전’이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전체 반값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2024년 3월~10월) 66%가량 성장했다. 품목별 실적도 주목할 만하다. 대표적으로 ‘포벨 고속 충전 케이블(71%)’, ‘인썸 헤어드라이어(68%)’, ‘인썸 미니 전동 마사지건(44%)’, ‘인썸 효도손 마사지기(38%)’ 상품별 올해 10월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모두 올랐다.

연말 최대 주류 행사=GS25의 우리동네GS 앱 내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025 와와페(와~ 와인25플러스 페스타)’를 개최한다. ‘2025 와와페’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주종별 ‘DAY 특가’ 컨셉으로 진행되며, ▲캔딴데이(19일) ▲도수폭발데이(20일) ▲와취데이(21일) ▲K주데이(22일) 순으로 열린다. 와인25플러스는 연말 시즌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에서 ‘벵베 내추럴 와인’을 선물하고 픽업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춘천세계주류마켓 VIP 와인 투어’ 초청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ISO27001 인증 획득=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가 치킨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시스템 인증기관인 BSI(영국왕립표준협회) 코리아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 IT 인프라 운영 등 교촌에프앤비의 모든 정보보호경영체계가 국제 기준에 부합되는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교촌은 국제 인증을 기반으로 국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 추진, ISO27001 유지·갱신 체계 강화, 보안 프로세스 고도화 등을 통해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지속적 개선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15번째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공개=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가 대세 싱어송라이터 ‘최유리’와 협업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15번째 콘텐츠를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에서 ‘최유리’는 본인의 히트곡 ‘숲’과 신곡 ‘땅과 하늘 사이‘를 꼽았다. 본편 영상은 17일 오후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본편 영상 후반부에는 ‘골든블루 쿼츠’를 활용한 특별한 하이볼 메뉴가 공개될 예정이다.

NSRISE 크루 우수활동상 시상=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지난 14일 거버넌스형 축제 NS푸드페스타2025를 통해 활동한 대학생 프로그램 ‘NSRISE 크루’의 우수활동상 시상식 및 견학을 본사에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스튜디오와 방송제작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콘텐츠 제작과정과 기업 내 다양한 직무를 체험했다. 또한 MD, 마케팅, 인사 등의 분야관련 실무자 좌담회를 통해 실제 취업 준비 이야기, 현업 사례와 직무 역량 개발 방법 등을 공유받으며 취업준비와 청년 인재로서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기념 선물과 오찬 교류 시간이 제공됐다.

'올림픽데이런 in 전주’로 올림픽 캠페인 점화=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16일 전주에서 열린 ‘올림픽데이런 2025 in 전주’에 참여하며 올림픽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올해 국내에서는 2036년 전주 하계 올림픽의 유치를 기원하며 전주월드컵경기장과 혁신도시 일대에서 약 6000명의 시민이 함께했다. 카스는 국내 주류 브랜드 중 유일한 2026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카스 라이트’ 브랜드 부스를 운영, 전주 하계 올림픽 유치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성공을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