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이마트 현대그린푸드 外(오늘의 유통망)

롯데GRS(대표 차우철) 이마트(대표 한채양)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NS홈쇼핑(대표 조항목) 농심(대표 이병학)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BBQ(회장 윤홍근) 현대그린푸드(대표이사 박홍진)

2025-11-19     손혜경 기자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 ‘AA’를 획득했다. 롯데GRS 제공

[뉴스클레임]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AA' 획득=롯데GRS(대표 차우철)가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 ‘AA’를 획득했다. 롯데GRS가 획득한 AA등급은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함'을 의미하며 이번 평가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과 실질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전년 대비 약 4점 상승한 96.76점을 기록했다. 환경 부문에서 생산 및 공정 관리, 사회 부문에서는 인적 자원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지난 해 ‘중’으로 평가됐던 이사회의 구성과 활동 항목이 ‘상’으로 상향됐으며, 관계사 위험 관리 항목 ‘상’으로 개선되는 성과를 거뒀다.

물가안정 ‘4일 특가’=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식탁 물가안정에 나선다. 가성비 치킨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2500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햇귤, 고구마 등 겨울 간식들도 출동한다. SNS 인기 레시피 ‘고룽지(고구마 누룽지)’ 열풍에 ‘고구마 무한담기’ 행사도 준비했다. ‘꿀고구마’라고 불리는 베니하루카 고구마를 규격화된 봉투가 꽉 채워질 만큼 마음껏 담아 1봉 5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애호박, 대파, 시금치, 당근 등 집밥 필수재료 행사로 식탁물가 안정도 책임진다. 

‘스윗칠리킹’ TVC 온에어=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신제품 ‘스윗칠리킹’ 출시와 함께 최근 전속 계약을 맺은 브랜드 모델 한소희가 출연한 신규 TVC를 오는 24일 공개하고, 새로운 양념치킨의 기준을 제시한다. 신규 영상은 한소희가 실제로 자주 활용하는 다이어리를 모티프로 바삭한 양념치킨이라는 신제품의 아이덴티티를 부각하고,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bhc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오는 20일에 풀버전과 15초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공개되고, 24일에는 TVC가 본격 온에어된다.

푸짐한 동태알탕 특집방송=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오는 20일 ‘정호영 셰프의 동태알탕’을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지난 6일 진행된 2025 겨울 시즌 첫 방송에서 4천 세트가 모두 판매되며 완판을 기록해 특집으로 마련된 방송이다. ‘정호영 셰프의 동태알탕’은 배에서 잡자 마자 급냉한 신선한 선동 명태와 속이 꽉 찬 선동 명란을 사용해 담백하고 깊은 풍미를 살렸다. 국내산 딱새우와 황게가 시원한 해물 맛을 더하며, 콩나물·표고버섯·무·대파 등 국내산 재료를 우려낸 육수가 별도 부재료 없이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완성한다.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농심(대표 이병학)이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한국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를 발탁했다. 농심은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는 아이콘인 에스파와 손잡고,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한국 대표 식품 ‘신라면’의 글로벌 앰배서더는 에스파가 처음으로, 에스파는 K팝을 중심으로 신라면의 맛과 가치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에스파는 광고에서 ‘신라면 댄스’도 선보인다. 댄스는 총 3가지로, 라면 포장지를 열고, 물을 붓고, 젓가락을 준비하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했다. 

'한그릇’-'픽업'에 스타벅스 입점=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스타벅스의 한그릇 서비스 및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  배민은 한그릇 서비스에서 지난 10일부터 스타벅스 인기 메뉴 조합을 최소주문금액 적용 없이 무료로 배달해준다. 아메리카노 등 인기 음료에 에그 클럽 샌드위치, 바질 치킨 토마토 브리또 등 식사 대용 음식이나 생크림 카스텔라와 같은 디저트를 조합한 전용 메뉴를 선보여 1인 가구 고객의 배달 주문 선택지를 디저트류까지 대폭 늘렸다.  배민과 스타벅스는 배민 픽업 서비스 입점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픽업 이용시 아메리카노를 매일 선착순으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들과 즐거운 ‘해피피크닉’=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지난 18일 경상남도 남해군에 건립한 ‘롯데웰푸드 해피홈’ 12호점(남해다함께돌봄센터2호)을 이용하는 어린이 20명을 초청해 ‘해피피크닉’ 행사를 부산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 해피피크닉은 부산 롯데월드에서 진행됐다. 초청된 남해군 어린이들은 ‘해피홈’에서 이른 시간 출발해 부산 롯데월드를 방문했다. 놀이공원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기고, 롯데웰푸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준비한 맛있는 점심도 먹었다. 행사 마지막에는 롯데웰푸드가 준비한 과자선물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쌓았다.

“K-치킨 판타스틱"=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 미국 네바다 주지사실 산하 경제개발국(GOED) 투자사절단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투자사절단은 방한 기간 동안 한국 정부·기업과의 협력 등 주요 일정을 진행하는 가운데 K-치킨을 대표하는 BBQ 매장을 찾아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날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빠리치킨 ▲빠더스치킨 ▲뿜치킹 ▲자메이카소떡만나 치킨 등 다양한 치킨과 ▲뿜치킹 콘립 ▲모둠볼 등 인기 사이드 메뉴와 BBQ 수제맥주로 '치맥'을 즐겼다.

용인시 취약계층 가구에 김장김치 기증=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대표이사 박홍진)가 지난 18일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에 김장김치 10톤을 기증했다. 기증된 김치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를 비롯해 수지구 내 행정복지센터, 돌봄 유관기관 등의 취약계층 10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