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유 유한킴벌리 신라면세점 外(여기 유통 이슈)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쿠팡(대표 박대준) 호텔신라(대표 이부진)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2025-11-21     손혜경 기자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우유 제공

[뉴스클레임]

소외계층 대상 ‘우유’ 기부=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농심천심! 마음을 나누는 힘!’ 기부 행사에서 ‘A2+우유’ 등 우유 제품 총 7800개를 전달했다. 지난 20일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에서 열린 이번 기부 행사는 연말을 맞아 서영교 국회의원(서울 중랑구갑), 농협경제지주, 농협서울본부, 한국양계농협, 동서울농협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들과 온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부 물품으로 우유, 햅쌀, 김치, 배, 계란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농식품 5종을 전달했으며, 해당 물품은 서울 중랑구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지속가능경영 리드기업 선정=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가 유엔글로벌콤팩트한국협회가 주최한 ‘2025 코리아 리더스 서밋’에서 5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리드(LEAD)기업으로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으로 매출의 95%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 하에 제품 환경성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포장재에 바이오매스 기반 소재 또는 재생 플라스틱 적용, 지속가능한 산림 FSC인증 펄프 사용, 물만으로 화장지를 결합하는 아쿠아프레시 공법 적용 등이 대표 사례다. 핸드타월 자원순환 캠페인 ‘바이사이클’을 통해서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누적 500톤 이상 저감하기도 했다.

소방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맞이해 소방 가족에 대한 꾸준한 후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해 왔다. ‘감사의 간식차’는 전국 소방서를 직접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대표사업으로, 6년간 129개 소방서를방문하여 약 1만4000명이 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했다.

여행상품 기획전=쿠팡(대표 박대준)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겨울 여행 수요에 맞춘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시즌권, 호텔, 테마파크 등 인기 상품 120여 개를 제공한다. 쿠팡은 겨울 레저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상품을 강화했다. 연말 숙박 수요를 고려해 전국 인기 호텔 상품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100원딜’에서는 겨울철 실내 체험과 제주 여행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히비키’ 한정 컬래버 제품 입점=신라면세점이 품절 대란 위스키인 ‘히비키(Hibiki)’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히비키 21년 히로시 센주’는 일본 전통 회화 ‘니혼가’ 화가인 ‘히로시 센주(Hiroshi Senju)’와 ‘자연의 힘과 신비’를 주제로 협업했다. ‘히비키 21년 히로시 센주’는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제1여객터미널 29번과 42번 게이트, 제2여객터미널 225번과 227번 게이트 인근 주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며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해 신규 사회공헌사업 ‘GS리테일 드림온’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소아암 환아와 가족의 건강 및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GS리테일은 10대 청소년이 향후 사회를 이끌 미래세대인 만큼 장기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 환우 지원을 적극 강화해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웃백 어워즈 2025’ 프로모션=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연말 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 ‘아웃백 어워즈 2025(OUTBACK AWARDS 2025)’를 진행한다.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을 기념해 2025년 한 해 동안 아웃백을 사랑해준 고객들께 특별한 선물과 혜택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당첨자에게는 연말의 화려함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루비’가 연상되는 총 1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아웃백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