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오리온 이마트 外(오늘의 유통망)
정관장 풀무원(대표 이우봉) 롯데온(대표 박익진)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이마트(대표 한채양) 삼양라운드힐 G마켓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 BBQ(회장 윤홍근)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
[뉴스클레임]
건강한 생활문화 확산=정관장의 혈당케어 전문 브랜드 ‘GLPro’가 ‘채단탄 캠페인(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의 식사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 정관장은 ‘채단탄’ 캠페인과 함께 식단 기반의 실천형 건강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과일·채소용기 유명 브랜드 ’룬드런던’의 후르츠팟을 함께 구성한 ‘GLPro혈당 루틴 에디션’ 한정판도 출시했다. 정관장은 한정판 제품을 활용한 ‘하루 혈당 헬시 루틴’도 소개한다.
생만두 카테고리 본격 확장=풀무원(대표 이우봉)이 만두의 본질에 집중해 선보인 ‘생만두’가 출시 초반 빠른 흥행세를 보이며 생만두 카테고리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지난 9월 초 선보인 ‘생만두’ 5종(고기배추, 새우청경채, 고기시금치, 고기미나리, 진한고기)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풀무원은 ‘생만두’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성장세가 둔화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맛·식감·신선함을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만두의 본질적 가치로 보고 이를 공략한 것이 흥행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트위즈’ 체험단 진행=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오는 30일까지 뷰티 세컨앱 ‘트위즈(TWIZ)’에서 체험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온의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의 '원데이 틴티드 쉐이딩 타투' 2종과 '수퍼빔 틴티드 글로우 하이라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트위즈 전용 한정수량 체험 특가를 적용한다. 같은 기간 동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의 신제품 '셀메이징 저분자 콜라겐 모공 탄력 마스크' 출시 기념 행사도 트위즈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오는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모바일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에서 테디베어 케이크와 베이커리 콜라보 케이크 총 7종의 크리스마스 특별 에디션을 선보인다. 여기에 최대 50% 할인과 1만5000원 상당의 굿즈 증정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내달 12일에는 미니케이크, 쿠키 등 본 판매에서는 6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또한 12월 한 달간 ‘테디베어 케이크 2종’, ‘아티제 케이크 5종’, ‘테디베어 미니케이크 2종’ 구매 고객은 BC카드 또는 하나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규모 고객 감사 행사=트레이더스가 오는 30일까지 신선식품, 생필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15주년 행사는 겨울철 수요가 늘어나는 신선식품 중심으로 할인 폭을 크게 확대했다. 인기 가전 할인 혜택도 강화했다. 삼성카드 결제 시 ‘신일 선풍기형 세라믹 히터’와 ‘블루필 듀얼젯 터보 가습기 1L(2개입)’을 각각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트레이더스는 15년 간의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생필품 전반 다양한 상품들을 시즌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선보인다.
'더 저니 오브 웰니스' 공식 론칭=삼양식품 계열사인 삼양라운드힐이 대관령 천혜의 자연 풍경 속에서 진행하는 웰니스 프로그램 '더 저니 오브 웰니스(The journey of Wellness)'를 공식 론칭한다. '더 저니 오브 웰니스'는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짓-다'는 백두대간의 광활한 초지를 걸으며 자연과의 연결을 돕는 워킹 테라피 프로그램이다. '긷-다'는 요가 수련 후 싱잉볼의 진동으로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채우는 프로그램이며, '비-우다'는 대자연 속에서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추며 긍정적 에너지를 발산하는 무브먼트 테라피다.
‘뷰티 앰버서더 1기’ 발대식=G마켓이 SNS 기반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펼칠 ‘뷰티 앰버서더’를 선발하고, 신규 입점 셀러 지원에 나선다. 새롭게 시작한 뷰티 앰버서더 프로그램은 SNS 기반의 뷰티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G마켓에 신규 입점한 뷰티 브랜드를 알리고, 실제 체험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앰버서더 1기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며, G마켓에 새롭게 입점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자의 채널에서 개성을 살린 방식으로 브랜드를 소개하며, 체험형 후기를 중심으로 한 리뷰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너즈(NERDS)’ 독점 유통 계약=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이 미국 캔디 시장 1위 브랜드 ‘너즈(NERDS)’의 국내 독점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매일유업은 글로벌 인기 젤리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공식 도입하며, 캔디 및 젤리 카테고리로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 젤리 시장은 몇 년간 급성장하며 과거 껌 제품 시장의 4배 이상 규모로 확대되고 있다. 매일유업은 독특한 맛과 프리미엄 품질을 겸비한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BBQ 브랜드관서 할인 프로모션=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0일까지 공공 배달 서비스 ‘땡겨요’를 통해 BBQ 메뉴 주문 시 첫 2회까지 최대 7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폰은 땡겨요 앱 내 BBQ 브랜드관에서 발급 가능하다. 땡겨요는 앱 신규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초 2회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가 땡겨요에서 매일 제공하는 2000원 할인 쿠폰을 함께 사용하면 총 7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프위크’ 할인 이벤트=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건강 전문 온라인몰 ‘닥터유몰’에서 ‘블프위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내달 8일까지로, 이번 블프위크 기간 동안 닥터유몰을 방문한 고객은 전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품목은 닥터유의 대표 건강 제품인 제주용암수, 단백질바, 에너지바와 전문가를 위한 브랜드 닥터유PRO의 단백질 파우더, 드링크, 단백질바 등이다. 특히, 마켓오네이처의 오!그래놀라까지 할인 대상에 포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