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이마트 오비맥주 外(여기 유통 이슈)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이마트(대표 한채양) 페르노리카코리아(대표 파딜 타쉬긴)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조규동)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뉴스클레임]
광주광역시에 교통안전 솔루션 설치=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팔을 걷었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안전한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세이프 스쿨(SAFE SCHOOL)’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서림초등학교 정문과 후문 앞 교통사각지대에 스마트 교통안전 솔루션인 ‘스마트 아이(Smart Eye)’를 설치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광주 서림초등학교에 스마트 아이 두 대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비용 1억원을 지원했다.
크리스마스 전시 연작 선봬=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말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예술 전시회로 고객을 찾아온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트홀에서는 내년 1월 18일까지 3인 3색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한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가 열린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롯데백화점을 배경으로 제작한 단독 협업 작품 8점을 최초로 공개한다. 본점에서도 연말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전시 콘텐츠를 선보인다. 12월 14일과 21일에 키즈 고객을 대상으로 ‘나탈리 레테: 미니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활용자원 교환 사업=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청주공장이 충북 청주시 서원구청과 함께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활용 자원 교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협약의 일환으로 청주공장 임직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순환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주공장은 임직원들이 근무 중에도 부담 없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관에 폐건전지 교환소를 설치하고, 가져온 폐건전지를 휴지나 종량제 봉투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40여 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해 약 2300여 개의 폐건전지가 수거됐다.
'고래잇 페스타’ 개막=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창립 32주년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역대급 할인 릴레이에 돌입한다.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반값 삼겹살부터 조개, 딸기 등 엄선된 인기 품목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매 행사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온 국내산 삼겹살은 200톤 규모를 확보했으며,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겨울 제철 조개도 약 100톤 물량을 반값에 판매한다. 이마트 창립 32주년 기념으로 해외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한정수량 제작한 리미티드 와인도 선보인다.
책임음주 전파=페르노리카코리아(대표 파딜 타쉬긴)가 연말 모임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책임음주 확산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를 진행한다. 지난 24일부터 5일간 쿠폰 소진시까지 법적 음주 가능 연령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네이버에서 ‘제임슨’을 검색하고 책임음주 서약에 참여한 선착순 600명에게 연말 책임음주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타다 택시’ 쿠폰이 제공된다.
길거리 간식 4종 배달 매출 30% 증가=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조규동)의 겨울 길거리 간식의 배달 매출이 기온 하강과 함께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쌀쌀한 날씨 속에 집에서 따뜻한 간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길거리 간식 4종(▲붕어빵 ▲꿀호떡 ▲콘치즈계란빵 ▲옥수수찰빵)의 배달 매출이 10월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은 급격히 떨어진 기온과 향수를 자극하는 정서적 소비 트렌드의 확산으로 분석된다.
마블 테마 KBL 팝업스토어=롯데마트(대표 강성현) 토이저러스는 오는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 ‘키네틱 그라운드’에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KBL이 함께 선보이는 마블(MARVEL) 테마 KBL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농구 유니폼, 키링, 티셔츠, 파우치 등의 기획 상품 300여 개를 판매한다. 특히 이번 협업 제품은 프로농구 10개 구단 별로 마블 히어로들을 매칭해 제작됐다.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구단별 KBL 대표 선수 팬 사인회와 해당 선수와 함께하는 ‘슛 챌린지’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