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신한금융투자 본사 앞에서 진행된 ‘신한금융투자지부 상품사고 규탄 기자회견’. 사진=박명규 기자
26일 오전 신한금융투자 본사 앞에서 진행된 ‘신한금융투자지부 상품사고 규탄 기자회견’. 사진=박명규 기자

사모펀드 사태 책임을 둘러싼 신한금융투자 노사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신한금융투자지부가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의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신한금융투자지부는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소재 신한금융투자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한금융투자의 천문학적 금융사고는 지주와 낙하산이 벌인 참사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책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상품 사고 피해자들 뿐 아니라 회사 지침에 따라 상품을 직접 판매한 현장 직원들의 고통도 매우 극심하다”며 “최대한 빨리 피해 고객들에 대한 실질적 보상을 이루기 위해선 대표이사가 직접 이사회를 설득해 당기순이익 범위 내에서라도 사고 상품에 대해 유동성 공급을 신속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자회사를 매트릭스 조직으로 관리하며 경영에 간섭하는 지주와 그 회장에게 사모상품 책임이 있으며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며 “사회정의 실현과 공정한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법원은 엄격하고 공정한 판결을 내려야 한다. 신한지주와 이영창 사장은 지금이라도 신속히 상품사고 해결에 앞장서야 하며 노사합의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