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제공
NH농협금융 제공

[클레임금융=조현지기자] 금융권이 메타버스를 올라탈 채비에 한창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 등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즉,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메타버스라고 합니다.

첨단산업으로 세상은 디지털 세대로 탈바꿈하고, 코로나19 펜데믹은 디지털 세대로의 도약을 촉진했습니다.

이로 인해 세상은 기존에 대면으로 했던 많은 것들을 비대면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런 정세에 맞춰 금융권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계획들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농협금융은 메타버스를 농협사업에 접목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농협금융은 금융지주 디지털전략부에 ‘메타버스 TF’를 설치, 농협금융의 메타버스 추진 방향을 검토하고 계열사별 추진 과제를 도출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상장하는 ‘TIGER Fn메타버스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TIGER Fn메타버스 ETF’는 국내 메타버스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ETF는 국내 상장된 메타버스 연관 2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초창기인 만큼, 투자 대상 종목이 소수인 점을 고려했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는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과 IT 하드웨어 종목 위주로 구성됐습니다.

거래이벤트는 10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대신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KB와 에스파의 만남’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에스파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초월한 혁신적인 개념의 아티스트 그룹입니다.

지난해 11월 현실세계 멤버 4인조와 이들 각각의 아바타 ‘ae’(아이)가 함께하는 세계관을 공개하며 파격적인 데뷔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데뷔 초부터 에스파의 스토리텔링에 주목해왔습니다. 에스파는 현실세계의 자아인 ‘에스파’와 가상세계의 또 다른 자아인 ‘ae-에스파’가 디지털 세계에서 만나 시공간을 초월한 무정형의 영역을 의미하는 광야(KWANGYA)를 향한 모험을 펼쳐 나가는 이야기를 노래합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미래 금융세상을 혁신으로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