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노조, 학교 민원대응팀 졸속대책 철회 촉구

2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교육부-국민의힘 학교 민원대응팀 졸속 대책 철회 촉구 기자회견'. 사진=공무원노동조합연맹 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2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교육부-국민의힘 학교 민원대응팀 졸속 대책 철회 촉구 기자회견'. 사진=공무원노동조합연맹 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뉴스클레임]

공무원연맹 교육청노조가 교육부와 국민의힘이 사실상 학교 민원을 행정실로 떠넘기겠다는 학교 민원대응팀을 꾸리는 계획을 발표했다며 철회를 촉구했다.

교육청노조는 2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원대응팀 구성에 행정실장 참여를 중단하고, 충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라"고 밝혔다.

공무원연맹 오재형 교육청본부장은 대표발언을 통해 "새벽부터 지방에서 올라와 대통령실 앞에서 눈물 나는 외침을 하고 있다. 교육부와 교육청의 비상식적인 행위를 막기 위해서다"라며 "교육부는 비겁한 꼼수로 교무업무를 행정실로 이관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교육부와 교육청의 위급하게 교육 업무를 이관하려는 행위, 누구도 책임지지 않으려는 행위에 개탄스러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면서 "교육부와 교육청은 학교 민원팀 구성에 행정실장 참여를 당장 중단하고 전문 인력인 장학관, 장학사를 학교 현장에 배치할 것을 요구한다.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전문구성인의 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민원 청구를 일원화하고 교무실 내에서 처리할 것을 요구한다. 민원팀을 만들 때 협의기구를 구성하고, 학급 학교에서 충분한 전문 인력을 배치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을 클릭하면 현장 발언을 더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