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공동행동 등 "관악구의회는 주민안전대책 다시 수립해야" 촉구

29일 오전 관악구의회 앞에서 열린 '여성혐오 조장, 여성안전 방기, 최인호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사진=관악공동행동
29일 오전 관악구의회 앞에서 열린 '여성혐오 조장, 여성안전 방기, 최인호 의원 사퇴촉구 기자회견’. 사진=관악공동행동

[뉴스클레임]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공원 둘레길에서 발생한 성폭행 살인사건 피해자가 사망하면서 국민의힘 소속 최인호 관악구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관악공동행동, 민주노총 관악구지부는 29일 오전 관악구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관악구 주민을 대신해 여성혐오를 조장하고 여성안전을 방기·후퇴시키려는 최 구의원이 관악구 주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고 판단, 의원 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관악구 여성안심귀갓길 폐지 논란은 최 구의원이 지난해 12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악구 여성안심귀갓길 예산 전액 삭감에 성공했다고 밝혔던 사실이 재조명되면서 불거졌다. 

관악공동행동 등은 "최 의원의 여성 관련 정책에 대한 비판과 반감은 임기 초부터 노골적이었다. 여성가족과 폐지를 주장하고 성별영향평가위원회 및 각종 여성단체들의 구정참여 차단, 성인지예산을 성파시즘으로 규정하는 등 소위 '여성'이라는 단어가 붙은 모든 정책을 폐기하거나 무용지물로 만들려 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정책성과에 대한 비판이 아닌 여성혐오이며 극단적 성별 갈라치기를 통해 정치적 주목을 받으려는 ‘관종정치’에 다름 아니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구의원은 기초단체에서 주민과 밀접한 사업과 예산을 관장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구의원은 소속 정당을 떠나 구민의 안전과 이익을 최우선에 둬야 함에도, 여성과 남성을 갈라치기하는 혐오에 기반한 정치로 관악구 여성정책의 근간을 흔들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최인호 의원에게 관악구 구정에서 여성이라는 단어가 붙은 모든 예산과 정책, 직제를 마구잡이로 공격하는 작금의 행태를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관악구 여성정책을 혼돈에 빠뜨리고 주민 안전을 위태롭게 만든 것에 대한 책임을 물어 최 의원의 자진 사퇴와 국민의힘 관악지역위원회의 사과를 촉구한다. 여성안심귀갓길 예산을 삭감시킨 관악구의회는 즉각 주민안전대책을 다시 수립하고, 여성안전정책을 내팽개친 최인호 의원을 당장 제명하라"고 요구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