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 대구시장실 제공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 대구시장실 제공

[뉴스클레임]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총선 불출마 및 험지 출마 권고 대상 명단을 작성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14일 제주시 연동 국민의힘 제주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인 위원장은 “무슨 리스트인지도 모르겠다. 그런 일은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며 “선거 대책을 맡고 있는 선거대책위원도 아니고, 우리(혁신위)에게는 부적절한 행위”라고 밝혔다.

이어 김경진 혁신위원 명의로 낸 입장문을 통해 "혁신위가 당내 불출마 대상자 리스트를 만들었다고 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 그런 논의도 없었고, 리스트도 존재하지 않음을 분명히 알린다”고 거듭 해명했다.

‘혁신위 조기 해체설’에 대해서도 부정했다. 

김 위원은 "그런 의견을 가진 위원님들이 분명히 있었다"면서 "하지만 지금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논의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앞서 일부 언론은 중진의원과 친윤계 불출마 또는 험지 출마에 대해 당사자들이 입장을 내놓지 않자, 혁신위가 배수진을 치기 위해 구체적인 명단을 작성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언론에 따르면 지도부 2~3명, 부산 지역구 중진 2명, 대구·경북 중진 3~4명, 충청권 2~3명 등이 1차 리스트에 올랐으며, 혁신위 내부에서는 상당 부분 교감이 이뤄진 상황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