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국민의힘 의원
김웅 국민의힘 의원

[뉴스클레임]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향해 "그만두는 것이 유일한 혁신"이라고 비판했다. 인 위원장이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대통령은 나라님"이라고 말한 것을 꼬집은 것.

김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 위원장이 대통령과 당의 수직적 관계 재정립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대통령은 나라님'이라고 거부했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국민은 혁신위가 해야 할 첫 번째 과제로 '대통령과의 관계 재정립'을 꼽았다"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우리 당원의 절반이 그 의견에 동조했다. 그럼 우리 당원 절반은 반역을 꾀하는 역도인가. 나라님인 문재인 대통령은 왜 비판한건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인 위원장은 윤핵관의 희생을 요구하셨는데, 윤핵관이 발호하게 된 것은 당정 간의 수직관계 때문이다. 가장 핵심적인 문제를 외면하면 그건 혁신이 아니라 간신이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작 고쳐야 할 부분을 못 고치면서 괜찮다고만 우기면 그게 안아키와 뭐가 다르냐"며 "그게 진짜 마음이 아픈 사람 아닌가? 이제 그만 두시는 것이 유일한 혁신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인 위원장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혁신위가 출범한 이유 중 하나가 수직적 당-대통령실 관계를 바로잡기 위한 것인데, 대통령에게도 국정 스타일을 바꿔줬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이 있지 않나'라는 물음에 "나를 자꾸 대통령 머리 위에 올리려고 하고, 김기현 대표 머리 위에 올리려고 하지 마라"고 말했다.

또 "나는 온돌방 아랫목에서 지식을 배웠고 지혜를 배웠고 도덕을 배웠다. (대통령은) 나라님이다. 당대표는 거의 그다음으로 중요할 것인데, 그 사람들 머리 위에 올라가서 이래라저래라 상투를 잡으라는 건가"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