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이 서울 영등포을 박용찬 후보와 함께 여의도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25일 오전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이 서울 영등포을 박용찬 후보와 함께 여의도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뉴스클레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서 모든 자녀의 대학등록금을 전액 면제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25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서울은 세계적으로 부러움을 사는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수도이지만, 안타깝게도 심각한 인구 위기를 절감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자녀들을 세 명 이상 대학까지 교육시킨다는 것은 대부분의 가정에 큰 부담"이라며 "국민의힘은 우선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한 모든 자녀의 대학등록금을 면제하고 두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서도 단계적인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저출생 대응 정책에 소득기준 폐지 ▲다자녀의 기준을 현행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일괄 변경, 생활지원 한층 강화 ▲▲육아기에 탄력근무제도 의무화 등의 추가 대채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맞벌이 부부를 응원해야 할 시대에 오히려 맞벌이 부부라고 차별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정책이 아닐 것"이라며 "예비부부, 신혼부부, 양육가구에 대한 정부 주거지원에 소득기준을 폐지하겠다. 난임지원, 아이돌봄 서비스와 같은 필수 저출생 정책에 소득기준도 폐지하겠다"고 했다.

또 "현재 세 자녀 이상의 가구에만 지원되고 있는 전기요금, 도시가스, 지역난방비 감면을 두 자녀 가구로 확대하겠다. 복지부에 다자녀 카드와 연계해서 다자녀 지원을 대중교통 요금 할인, 농산물 할인까지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유연근무의 방식 중에서 기업의 부담이 적고 부모의 수요가 높은 탄력근무제를 의무 시행하도록 하기 위한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며 "아이를 키우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좋은 정책을 계속 발굴하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