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수출입 선적서류 심사업무 도입=우리은행은 인공지능 활용한 제재법규 심사시스템을 수출입 선적서류 심사업무에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에는 이미지 인식 기술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됐다. 이로 인해 수출입 서류 분류부터 텍스트 추출, 데이터 축적, 심사 프로세스 등을 자동화했으며, 추가검증이나 심층심사가 필요한 부분에 인력이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심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심사항목 자동추출 및 필터링 △통계적 분석을 통한 위험요소 자체점검 △심사정보의 데이터베이스(DB)화로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해졌다.

◇NH농협은행, 설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해=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이 2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고객행복센터(콜센터)를 방문해 설연휴기간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이대훈 은행장은 농협은행 용산별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객행복센터, 카드고객행복센터, 용산금융센터 직원들을 격려 방문해 노고를 치하하고 설연휴 비상근무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NH통합IT센터에 방문해 비상운영체제에 돌입한 IT부문 직원들을 격려했다. NH통합IT센터는 22일(오늘)부터 오는 28일까지 7일간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IT 시스템의 운영상황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거래집중 등의 비상상황에 24시간 즉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IT비상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비상상황 대응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해외 고객 이벤트 실시=KB국민은행은 오는 2월 말까지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등을 통한 비대면채널 해외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Happy New Year KB 해외 송금 감사 이벤트’ 는 리브(Liiv),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미화 1천불 상당액 이상의 해외 송금 거래를 이용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외국환은행지정등록을 한 후 미화 1천불 상당액 이상 해외로 송금한 개인 고객은 경품 추첨 기회를 2회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50명), 삼성 보조 배터리(10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명)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및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투자상품 판매 정지’ 제도 도입=신한은행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미스터리 쇼핑 점수가 저조한 영업점의 투자상품 판매를 규제하는 ‘투자상품 판매 정지’ 제도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국내 시중은행 중 최초로 도입하는 ‘투자상품 판매 정지’ 제도는 펀드, ELT 등 투자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보호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임직원들에게 투자상품 판매 절차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신한은행 ‘투자상품 판매 정지’ 제도는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전체 영업점을 대상으로 1차 미스터리 쇼핑을 시행해 결과가 부진한 영업점을 선정한다. 이후 해당 영업점을 대상으로 2차 미스터리 쇼핑을 진행하고 2차 미스터리 쇼핑에서도 결과가 부진한 영업점은 최종적으로 ‘판매 정지 영업점’으로 선정된다.

◇KEB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판매=KEB하나은행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직장인을 응원하고자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실명의 개인 대상으로 분기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1년제 기준으로 21일 현재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연 1.3%, 청년직장인 특별금리 연 1.3%가 더해져 최대 연 4.1%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우대 연 1.2% ▲온라인.재예치 우대 연 0.1%로 구성되며 ▲청년직장인 특별금리 연 1.3%는 올해 입사한 만 35세 이하 청년직장인인 경우 1년제 적금에 한해 제공되며 6개월 이상의 급여이체와 하나카드 월30만원 이상 결제 실적을 충족해야 한다. 아울러 본인 퇴직, 창업, 결혼, 주택구입 등의 사유로 특별중도 해지할 경우에 가입일의 계약기간별 기본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