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 제공

신한베트남은행, 국가신용등급 BB등급 휙득=신한베트남은행이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푸어스(이하 S&P)로부터 베트남 내 은행 중 베트남 국가신용등급과 동일한 가장 높은 장기신용등급인 BB등급(전망 안정적)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베트남의 은행들은 S&P로부터 BB- ~ B+등급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어 신한베트남은행은 S&P 기준 베트남 내에서 가장 높은 신용등급을 획득한 은행이자 베트남 국가신용등급과 동일한 신용등급을 받은 유일한 은행이 됐다.

◇KEB하나은행, ‘2020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KEB하나은행은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2020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EB하나은행은 통산 19회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과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식은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연례 회의 기간 중 진행됐다.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와 설문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Sh수협은행, 어촌사랑 나눔행사 진행=Sh수협은행은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어촌사랑 나눔행사인 ‘사랑海 이웃찾기’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촌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쌀과 라면 등 각종 생필품을 전달하고 명절인사를 나누는 행사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에 은행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각 지역금융본부장이 전국 9개 어촌지역, 11개 회원조합을 직접 찾아가 1100여 가구에 지원품을 전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