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 배우자 출산 유급휴가 4주 부여=한국씨티은행은 배우자 출산 유급휴가를 4주까지 부여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배우자 출산휴가란 배우자가 출산했을 때 모든 남성근로자가 사용할 수 있는 휴가로서 출산한 여성근로자와 태아의 건강을 보호하고 남성의 출산과 육아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다. 현행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기업들은 근로자가 배우자 출산을 이유로 휴가를 청구하는 경우 10일의 유급 휴가를 부여해야 한다. 이번 배우자 출산 유급휴가 확대는 글로벌 씨티그룹에서 전사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씨티은행과 모든 계열사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고객 경품 이벤트=우리은행은 새해를 맞아 지난 20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고객 2020명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는 총 3가지로 동시에 진행된다. 3가지는 △청약저축 신규 가입자 1710분을 추첨해 여행상품권(200만원), 의류청정기,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쿠폰 제공 △만 17세 이하 고객 중 310분을 추첨해 노트북, 태블릿PC, 애플 에어팟, 해피머니 상품권 제공 △최근 2년간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입금 없이 유지 중인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추가입금 시 2020분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조건 충족 시 자동응모 된다.

◇KEB하나은행, 영업점 우한 폐렴 감염예방 돌입=KEB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국가전염병 위기 대응 단계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은행의 대응 역시 “경계” 단계에 준한 비상대응 체계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KEB하나은행은 지성규 은행장을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현재의 위기대응 단계를 “경계” 단계로 격상해 국가전염병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이를 통해 KEB하나은행은 은행 영업점을 찾은 손님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전 영업점에 손님용 손 소독제, 비접촉식 체온계를 비치키로 했다. 감염 예방 수칙도 안내하기로 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은행 전 영업점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동거가족을 포함한 직원의 감염 의심, 확진시 자가격리 등의 비상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