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신입행원 소통=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이 29일 농협청주교육원에서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농협은행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장은 특강에서 신입행원들에게 △농협의 브랜드 가치를 팔아라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자 △뚜렷한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자 △긍정적인 자세를 갖자 △주인의식을 갖자를 강조했다. 신입행원 189명은 지난해 12월 하반기 공채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신입행원은 12월 9일부터 8주에 걸친 실무 교육을 받은 후 2월 초 영업점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신규 가입 이벤트=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연금저축펀드 및 개인형IRP 신규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2020 연금으로 부자됐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에서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IRP 상품 2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중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전원에게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20명에게 ▲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 다이슨 공기청정기 ▲ 다이슨 에어랩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의 푸짐한 경품을 국민은행은 증정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모범납세자 시상식’ 수상=KEB하나은행은 베트남 호치민 인민위원회가 주최한 ‘모범납세자 시상식’에서 KEB하나은행 호치민 지점이 모범납세자상(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호치민 지점은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금융기관 중엔 유일한 모범납세자상 수상자로 선정돼 대만계 은행인 Indovina Bank와 함께 금융기관 부문 모범납세자상을 공동 수상했다. KEB하나은행 호치민 지점은 개점 이후 2017년까지 적자를 기록했으나,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2018년 306만불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마침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작년 9월말 기준으로 대출자산 1.2억불, 자산규모 2.4억불을 시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