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용산역 앞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28일 서울 용산역 앞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뉴스클레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권 심판은 대한민국 정상화와 민생 재건의 출발점이다. 반드시 민주당이 독자적으로 1당을 해야 한다. 민주당이 딱 151석만 확보하게 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8일 오전 총선 출정식이 열린 용산역 광장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열차가 국민 승리라는 최종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한다.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배반한 윤석열 정권에게 이제 주권자가, 민주공화국의 주인이 심판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번 선거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대결하는 장이 아니다. 국민이 주인임을 보여주는 심판의 장"이라며 "민주당이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후보들이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이 승리하는, 국민이 이 나라의 주권자임을 선포하는 승리의 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국민을 배신한 윤석열 정권에 국민들의 채찍질이, 회초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용산이 이겨야 국민이 이긴다"면서 "국민의 몫을 찾아야 한다. 주인이 지엄하다는 것을, 국민이 진정한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것을 꼭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국민의힘이 읍소작전을 시작했다. 언제나 그들이 하던 행태이다. 역결집을 노리고 자신들의 위기를 조장하고 있다"며 "지금 민주당이, 민주주의가 위기다. 151석 승리가 최대 목표다. 1당이 현실적인 목표다. 절대로 교만하게 오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에게 딱 151석만 확보하게 해달라. 죽을 힘을 다해서 이 나라의 퇴행을 막겠다. 더 이상 제도를 뜯어고쳐서 우리가 수십 년간 목숨 바쳐 피 흘려 만들어온 민주주의가 무너지지 않게 막겠다"고 호소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