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민주당 서울 은평갑 국회의원, 거리 당원 모집 마무리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 은평갑 국회의원이 당원 모집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주민 의원실 제공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 은평갑 국회의원이 당원 모집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주민 의원실 제공

“행동하는 시민의 힘! 더불어민주당 당원을 모집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권리당원 모집 시한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내년 총선에서 공천권을 거머쥐기 위한 ‘당원 모집’ 경쟁 열기는 더 달아오를 기세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 은평갑 국회의원이 거리 당원 모집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SNS에 올린 글에서 “어제 마지막 거리 당원 모집이 있었다. 마지막인 것을 알았는지 평소보다 더 많은 분들이 당원 가입을 해주셨다”며 “지난 5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이면 응암역 사거리 다이소 앞에서 당원모집을 했는데 이 풍경도 잠시 안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거리에서 무언가를 외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수고해주신 우리 당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목소리를 지나치지 않고 응해주신 새 당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이 최근 중앙위원회에서 인준 확정한 특별당규에 따르면 제21대 총선 후보자 추천을 위한 권리 행사 시행일은 2020년 2월 1일이다. 후보자 추천 권리를 부여받는 권리당원은 2019년 7월 31일까지 입당한 당원 중 2019년 2월 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6회 이상 당비를 납부하고 선거인 명부에 올라있는 자를 말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