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NS홈쇼핑(대표 조항목) G마켓 롯데온(대표 박익진) 풀무원(대표 이우봉) 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 코웨이(대표 서장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뉴스클레임]
대학 산학협력 라방 실습 성료=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하는 성과 교류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번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참여대학 교수,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5개팀 중 화제성, 상품성, 창의성을 기반해 높은 점수를 받은 3개팀을 시상했다. 수상팀에게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방송 서포터즈 ▲파트너사 채용 등 후속 지원도 이어간다.
성남시 화재취약계층 위한 소화기 전달=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스프레이형 소화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주거밀집지역, 고령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이 어려운 가구들에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소방장비를 보급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며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실질적인 예방 지원의 필요성이 커진 점을 고려해 추진됐다.
무료 판매 컨설팅=G마켓이 지난 25일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판매 컨설팅’을 진행했다. G마켓 영업 MD가 직접 참여해 이커머스 판매 전략과 마케팅 활용법, 세무 전략 등을 공유하고,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현장에는 G마켓 영업 MD들이 직접 참여한 ‘1:1 상담’도 진행했다. 기업 별 상품 경쟁력 분석, 카테고리 적합성 진단, 판매 확대 전략 등 현실적인 컨설팅이 제공되며 실질적인 상생 네트워킹의 장이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대상 실질적인 세무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현직 세무사를 초청하여 온라인 판매 관련 세무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키즈 뉴 브랜드=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키즈 뉴 브랜드'를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신규 입점 키즈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리틀뎁', '마틸다엔와이', '콩제슬래드', '티미유' 등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가 참여한다. 북유럽 감성을 담은 콩제슬래드는 국내 공식 제품을 선보이며 '누카 패딩 자켓', '알피 패딩 자켓' 등 주력 상품에 쿠폰 최대 15%와 추가 10% 할인을 적용한다. 감성 아트룩 브랜드 마틸다 엔와이의 겨울 상품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누적 판매량 700만 돌파=풀무원(대표 이우봉)이 지난 4월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을 론칭하고, 일반 과채주스와 고농축 과채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정식 론칭에 앞서 먼저 고농축 제품 토마토, 블루베리 2종을 먼저 출시해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출시 8개월 만에는 45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에 힘입어 풀무원은 지난 9월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등 3종을 추가해 제품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그 결과, 출시한 지 약 10개월 만인 이달 초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달성했다.
문화누리카드와 제휴=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가 운영하는 가족 여가 플랫폼 놀이의발견이 문화누리카드와 제휴를 맺고 소외계증의 문화 생활 참여를 지원한다. 이번 제휴로 이용자는 공연, 레저, 전시, 체험, 숙박 등 놀이의발견이 보유한 1만5000여개의 상품을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단 문화누리카드 사업 취지에 맞게 학원 수업, 원데이클래스, 모바일 상품권 등 교육 및 현금성 거래는 사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비렉스 마사지셋·코어셋’ 모델 차승원 선정=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기 ‘비렉스(BEREX) 마사지셋·코어셋’ 출시와 함께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선정하고 26일부터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 코웨이는 배우 차승원이 지닌 품격 있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꾸준한 자기관리의 상징성이 비렉스 신제품 ‘마사지셋·코어셋’의 콘셉트과 부합해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렉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하이트진로 및 협력사 임직원들이 함께 기증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고 기부금을 마련하는 제14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성료했다. 행사를 위해 하이트진로 및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총 4000여점을 기증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로 기부 물품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행사 당일 수익금은 소외 이웃들을 돕는 희망나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