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레임]대학 산학협력 라방 실습 성료=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하는 성과 교류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번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참여대학 교수,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5개팀 중 화제성, 상품성, 창의성을 기반해 높은 점수를 받은 3개팀을 시상했다. 수상팀에게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수료생을
[뉴스클레임]‘PHA’ 산업계 전반 상용화 속도=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PHA를 적용한 ‘빨아쓰는 생분해 위생행주’, ‘생분해성 빨대’ 등을 국내외에서 선보인다. ‘빨아쓰는 생분해 위생행주’는PHA, PLA, 펄프를 혼합해 생분해성 소재로만 개발됐다. PHA를 위생용품에 적용해 상업화한 전 세계 첫 사례로, CJ제일제당과 유한킴벌리, 부직포 전문기업 유진한일합섬 3사가 협력해 개발에 성공했다. PHA를 적용한 ‘생분해성 빨대’도 내년 초 폴바셋 일부 매장에서 시범 도입을 시작으로 국내 다수의 카페 프렌차이즈 매장들에 도입될 예
[뉴스클레임]‘포스트 그래놀라’ 살구 아몬드·피칸=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당을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당 저감 ‘포스트 그래놀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출시한 제품은 ‘포스트 그래놀라 살구 아몬드’와 ‘포스트 그래놀라 피칸’이다. 두 제품 모두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포스트 그래놀라 살구 아몬드’는 과일을 넣고도 당 함량을 줄인 그래놀라 제품이다. ‘포스트 그래놀라 피칸’은 담백한 귀리를 다섯 번 구운 오트 그래놀라와 피칸의 조합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와 은은한 시나몬 향을 바삭
[뉴스클레임]20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전달=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연말을 맞아 구세군과 함께 모금 활동을 진행하며, 20년째 이웃 사랑 실천을 이어간다. 올해도 파리바게뜨는 구세군에 1호 성금을 전달했으며, 2026년 2월까지 전국 3400여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모금을 진행한다. 계산대 앞에 미니 자선냄비와 후원 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비치해 고객들이 계산 후 남은 잔돈을 넣거나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모인 성금은 구세군과 협약된 국내 사회복지 시설의 개선 활동 사업에 사용된다.
[뉴스클레임]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정호석)는 롯데호텔 서울이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가득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를 내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롯데호텔 서울 1층에 위치한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는 2021년부터 시즌별 딸기, 망고, 샤인머스켓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어왔습니다. 특히 겨울 시즌마다 진행하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는 매년 평균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
[뉴스클레임]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신제품 출시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AwesomeBite)’의 두 번째 프로젝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최종 품평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어썸바잇트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지역별로 숨겨진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입니다.지난 25일 롯데웰푸드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어썸바잇트 두 번째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의 최종 품평회 및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
[뉴스클레임]지역 식당 메뉴를 소비자가 추천하고, 대기업이 공모전으로 뽑아 제품화한 뒤 로열티까지 돌려주는 상생형 간편식 실험이 유통가 한가운데로 들어왔다. 외식 경기 부진이 길어지는 사이 식품·플랫폼 기업이 앞다퉈 맛집 콘텐츠를 확보하고, 소비자 참여를 앞세운 신제품 개발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구도가 또 하나의 경쟁 전선이 됐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지난 25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어썸바잇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최종 품평회를 진행하고 지역 식당 메뉴의 제품화 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프로젝
[뉴스클레임]K-푸드 협업이 국내 식품유통 시장 패러다임을 재편하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CJ제일제당, 빙그레, 해태제과 등은 식감과 풍미, 브랜드 조합을 세밀하게 설계한 시즌 한정 플레이버와 한정판 제품 경쟁을 이어가며 소비자 경험을 입체적으로 확장하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온·크라운제과와 협업해 스낵 플레이버 4종을 재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촉촉한초코칩, 꼬북칩, 비쵸비, 죠리퐁의 고유한 식감과 풍미에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을 절묘하게 더해 각 스낵이 가진 특징을 극대화했다.
[뉴스클레임]홈플러스의 농협 인수설이 정치권, 노조, 현장 조합원, 소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를 둘러싸고 격렬한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 올해 국정감사와 여론전에서 “공익을 위해 농협이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지만, 농협 내부·지역 현장에서는 “적자에 적자를 더하는 무리수”라는 경고가 쏟아진다.“공익적 명분 vs 경영 파탄”정치권과 일부 노조는 홈플러스 인수가 '30만 명의 생계 보호' '지역상권 붕괴 방지'라는 명분을 내세우며 농협에 인수 압박을 넣고 있다. 이들은 전국 단위 유통망인 하나로마트와 홈플러스의 시너지를 언급하고,
[뉴스클레임]광주광역시에 교통안전 솔루션 설치=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팔을 걷었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안전한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세이프 스쿨(SAFE SCHOOL)’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서림초등학교 정문과 후문 앞 교통사각지대에 스마트 교통안전 솔루션인 ‘스마트 아이(Smart Eye)’를 설치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광주 서림초등학교에 스마트 아이 두 대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비용 1억원을 지원했다.크리스마스 전시 연작
[뉴스클레임]하동군과 건강음료 공동 개발=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고품질 하동 말차 우선 공급 ▲‘엘: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캠페인 공동 진행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첫 번째 상품 ‘스파이크 제로’는 국내산 말차, 인도산 바나바잎, 이탈리아산 애플사이다비니거 등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차별화했다. ‘배민장보기페스타’ 개최=우
[뉴스클레임]‘김치의 날’에 K-푸드 후원=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지난 23일 미국 버지니아주 헌던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제4회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김치, 만두, 볶음밥, 김스낵 등 제품을 후원했다. 버지니아주 한인회가 ‘김치의 날’ 제정을 주도한 버지니아 최초의 한인 여성 하원의원인 아이린 신 의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주 정치인들과 한인 단체들, 지역 주민 등 35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치 담그기 시범과 시식, 김밥 만들기, K-팝 댄스 공연, 한국 전통
[뉴스클레임]통영 굴 활용 겨울 신메뉴=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 시즌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통영 굴 핫팟’ 2종과 ‘통영 굴찜’이 신메뉴다. 크리스탈 제이드 소공점에서는 특별히 싱가포르 현지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낸 ‘생강&파소스 통영 굴 핫팟’도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크리스탈 제이드 매장에서는 식사 메뉴로 ‘홍콩식 마늘소스 굴 솥밥’도 판매한다. 마늘 소스의 풍미가 가미된 구수한 밥 위
[뉴스클레임]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정호석)는 롯데호텔 서울이 ‘소공 30데이 3도’ 캠페인 일환으로 서울 중구청에 롯데호텔 배추 김치 1200kg(4kg, 300세트) 전달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지난 21일 열린 전달식에는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과 두경태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소공 30데이 3도’ 캠페인은 롯데호텔 서울이 매월 30일 진행하는 ‘소공30데이’ 프로모션의 객실 수익금 3%를 적립해 진행하는 기부 활동입니다. 호텔과 고객,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사회의 마음 온도를 3도 높인다는 의미
[뉴스클레임]컵밥 시장은 이미 대중화된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제품, 원물 강화, 계절 메뉴, 맞춤형 포장 등 다양한 상품 전략이 기업별로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1인 가구와 MZ세대의 식문화 변화, 기술 혁신이 유통 경쟁에 결정적 변수로 떠오르면서, 제품 개발의 중심축도 편의성을 넘어서 영양과 원재료·브랜딩 측면까지 확대되는 추세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컵라면 형태의 국밥 제품 ‘식사이론 진국’을 내세워 즉석밥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끓는 물만 있으면 3분 만에 완성되는 조리법과,
[뉴스클레임]아트 컬래버 위스키 클래스=서울신라호텔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위스키와 예술의 ‘장인정신’을 직접 경험하는 이색 클래스를 선보인다. 프로그램에는 갤러리 이목이 큐레이션한 아티스트 3인과 김미정 발베니 브랜드 앰배서더가 함께한다. 아티스트들은 위스키 장인이 오랜 시간 한 병의 위스키를 완성하듯, 세라믹·자개·거울 등 각기 다른 매체로 시간과 정성을 재해석한다. ‘핸드크래프티드, 위드 하트(Handcrafted, with Heart)’ 클래스는 오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와 4시, 총 6회에 걸쳐
[뉴스클레임]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크라상이 물적 분할을 단행합니다. 파리크라상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어 물적 분할을 결정하고 임직원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물적 분할은 지분 구조 상 지주사 지위에 있는 파리크라상의 역할과 기능을 사업 부문과 투자∙관리 부문으로 효율성 있게 나눠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경영체계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파리크라상은 올해 안에 물적 분할을 최종 승인 받는 주주총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파리크라상은 100% 자회사인 SPC에 대한 합
[뉴스클레임]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팝마트 코리아’와 협업해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2025 올리브영 어워즈 l 팝마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연말을 맞아 ‘팝마트 윈터 빌리지(POP MART Winter Village)’ 콘셉트로 열린다. 크리스마스 마을을 재현한 공간에서 팝마트 인기 캐릭터 상품과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대표 수상 상품을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한 다채로운 팝마트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곳곳에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
[뉴스클레임]건강한 생활문화 확산=정관장의 혈당케어 전문 브랜드 ‘GLPro’가 ‘채단탄 캠페인(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의 식사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 정관장은 ‘채단탄’ 캠페인과 함께 식단 기반의 실천형 건강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과일·채소용기 유명 브랜드 ’룬드런던’의 후르츠팟을 함께 구성한 ‘GLPro혈당 루틴 에디션’ 한정판도 출시했다. 정관장은 한정판 제품을 활용한 ‘하루 혈당 헬시 루틴’도 소개한다. 생만두 카테고리 본격 확장=풀무원(대표 이우봉)이 만두의 본질에 집중해 선보인 ‘생만
[뉴스클레임]‘체리 홀리데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SPC(회장 허영인) 잠바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체리 홀리데이(Cherry Holiday)’를 주제로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담았다. ‘체리파이 크럼블 스무디’는 체리 밀크 블렌딩 스무디에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폼과 쿠키 크럼블 토핑을 더해 달콤한 체리파이를 연상시키는 맛을 구현했다. ‘체리베리 스무디’는 체리와 딸기·라즈베리·바나나를 함께 블렌딩한 스무디에 하얀 눈을 떠올리게 하는 비타민 부스트를 올려 홀리데이 감성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