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윤석열 대통령은 의료 개혁과 관련해 "원칙대로 신속하게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응급 환자 및 중증 환자에 대해 빈틈없는 비상 대응을 하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12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응급환자 및 중증 환자에 대한 빈틈 없는 비상 대응도 주문했다.
대통령실은 의대 교수들이 사직을 예고하는 등 집단행동 움직임을 보이는 데 대해 "교수도 예외는 될 수가 없다"며 엄정 대응을 예고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의료법을 위반해 현장을 이탈하는 집단행동에 대해서는 교수도 예외가 될 수 없다"며 "진료유지명령이라든지 업무개시명령 드을 내려 현장에 사직서를 내지 않는 게 가장 최선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여러 법적인 절차를 거쳐 원칙대로 진행한다는 게 지금 대통령실 입장"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 과정에서도 대화 노력은 계속될 예정이다. 대화의 장에 나와야 서로 의견 차가 어떤 것인지를 듣고 조정하며 이야기할 수 있다"면서 "'철회하지 않으면 대화에 나서지 않겠다', '철회해야만 대화에 나서겠다'는 건 진정한 대화 의도로 보기 어려운 것 같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 서울 의대 비대위 "의대 증원 1년 유예 제안"
- 총선 D-29… 공무원 노동자들은 '이런 정치' 원한다
- [잡채기 칼럼] 선거판 ‘금적금왕’ 작전
- [내일 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남부내륙 중심 짙은 안개… 아침 기온 영하권 '뚝'
- 금속노조 "노조 자주성 짓밟는 尹 회계공시 거부"
- [오늘 날씨] 내륙 짙은 안개, 도로 살얼음 주의… 아침 기온 영하권 '쌀쌀', 낮 최고 10~15도
- 애경산업-금산군, ‘희망나눔곳간’ 사업 후원 협약
- 배민, 지속가능경영약속 발표… 2030년까지 2000억 규모 투자
- 크리스피크림 도넛, '도넛 자판기' 확대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 미래에셋증권 연금부문, ESG경영 동참 ‘여성농민' 지원
- SPC 파리바게뜨 쿠팡 CJ제일제당 外(유통家 이모저모)
-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식육가공품 제조업체 적발
김옥해 기자
newsro1@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