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회담과 관련해 "다 접어두고 먼저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 대표의 조건 없는 회동 수용에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랜마에 하는 영수회담이라 의제도 정리하고, 미리 사전 조율도 해야 되는데, 그것조차도 좀 녹록지 않은 것 같다"며 "다 접어두고 먼저 윤 대통령을 만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을 만나서 총선에서 드러난 국민들의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도록 하겠다. 민생 현장의 참혹한 현실을 제대로 전달하고, 필요한 조치들을 할 수 있도록 요청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께서도 국민들의 이런 어려운 상황, 또 총선 민의를 잘 들어 주시고, 절박한 심정으로 어떻게 하면 이 난국을 타개할 수 있을지를 함께 고민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지금 이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몰락한다는 각오로 이번 회담에서 반드시 국민이 기대하는 성과, 가능한 조치들을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일정 등 확정을 위한 실무 협의에 바로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와 윤 대통령의 회담을 두고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은 "오직 민생만을 위한 통 큰 만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자꾸 민주당이 정쟁 관련 의제들을 들고 나오고, 국민들이 (대통령과 야당 대표) 만남에서 서로 정쟁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이런 회담이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국가적 과제와 현안을 여야가 서로 대화·타협하고 조금씩 양보해 답을 찾아가는 기대감을 국민들이 갖게 해주는 멋진 만남이 돼야 한다"고 했다.
한편, 윤 대통령과 이 대표 회담은 오는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다.
주요기사
- '지키자 학생인권'[서울시사회서비스원 폐지조례 통과 저지]
- [클레임톡] 세계 점령 꿈꾸던 ‘축소지향 일본’
- [식사합시다] 월송리 황금들밥
- 서사원 공대위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폐지 중단"
- "공공의사 공공병원, 시민이 원한다"[진짜 의료개혁 공공공의료 대책 촉구]
- 새마을금고중앙회 '미래금융포럼'… 가치실현 방안 모색
- 신한카드, 1분기 결제 취급액 48조원
- 넥슨 '메이플스토리', 서울대학교병원'에 1억원 기부
- [실적] 하나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1조340억원
- [식사합시다] 양재동 소신
- [식사합시다] 용인 유프로네
- [식사합시다] 창신시장 공유창신
- [오, 여행] 이천리 해파랑길… 해파랑길9코스 일산해변에서 남목마성 지나 주전몽돌해변, 다시 산 너머 옹녀와 강쇠길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28일 휴무일 여부… '어린이날 특수' 경쟁
- [실적] 우리금융그룹,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 로또 제1116회 당첨번호 조회… 행운 안겨준 1등 당첨 명당은?
- 연금복권 720+ 208회 당첨번호 조회… 보너스 번호
- '하프 밀리언셀러' 이찬원, 전국투어까지 '쉴 틈 없는 행보'
- 'FA 대어' 송가인은 어디로 갈까
- 황영웅 "저의 러브레터"… 6개월 만에 신곡
- 신한금융그룹,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
- [주말 날씨] "반팔 꺼내세요" 낮 기온 최고 30도 가까이… 일요일 제주도 가끔 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