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특색 살린 새 성장동력 마련해 영역 확장 주력

bhc 로고/사진=bhc
bhc 로고/사진=bhc

bhc치킨을 비롯해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을 운영하는 bhc가 브랜드별 특색을 살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등 영역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24일 bhc에 따르면 이 회사 대표 브랜드인 bhc치킨은 지난해 본사 매출 3000억원 돌파와 함께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하며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이뤄냈다.

여기에 올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특정 시기에 국한하지 않고 꾸준히 두 자릿수 상승세를 유지했고 올 3분기에도 가맹점 월평균 매출 35% 증가는 물론,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 대표 순댓국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은 편의성 높은 한 끼 식사에 주목, 지난 10월 ‘큰맘 도시락’ 인기 11종을 선보였다.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차별화된 품질에 포인트를 두고 지난 9월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했다.

bhc는 올 여름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족발상회 1호점을 오픈하며 족발 시장에서의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bhc 관계자는 "2015년 최신 연구장비 도입 및 연구소 공간 확장 등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연구 인력을 충원해 탄탄하고 체계적인 R&D 시스템을 확립했다"며 "bhc치킨 외 브랜드 사업 분야를 넓히고 내년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 종합외식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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