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E&M이 '스마트로보틱스'와 손잡고 스마트쇼케이스를 선보인다.
롯데 E&M은 롯데기공 시절부터 냉난방기 및 냉동냉장고, 자판기와 커피 머신 및 주차 시스템 등 AI 인공지능과 스마트 환경 기반 첨단 시스템을 공급해온 선두기업이다. 당사는 특히 냉동냉장고와 쇼케이스, 자판기와 커피 머신 및 스마트 주차 시스템 분야에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롯데 E&M의 기술력과 스마트로보틱스의 무인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하여 스마트쇼케이스를 이용한 점포형 무인 스토어 개설 컨설팅을 진행한다.
스마트쇼케이스는 스마트 기술의 집약체로, 쇼케이스 1대가 제품의 전시, 판매, 그리고 결제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게다가 쇼케이스 콘텐츠 구성은 어떤 상품도 가능하다. 무인 카페 베이커리 디저트류, 무인 편의점 냉동식품류, 무인 식품점의 반찬류 등에 적용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헬스클럽, PC방, 화장품 등 저온 상온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 및 사용방법을 알려주며, 3단계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손쉽게 상품을 확인 후 카드를 넣고 상품을 꺼내면 자동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롯데 E&M의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과의 접촉이 걱정되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스마트쇼케이스를 이용할 경우 감염에 대한 걱정 없이 물건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자동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24시간 운영이 가능할뿐더러,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