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카카오, 시그니처 서비스 시작=카카오가 코리아세븐과 제휴해 카카오톡 지갑QR로 세븐일레븐 스마트 편의점 ‘시그니처’를 출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갑 QR은 QR코드를 활용해 오프라인에서 출입이나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이용자는 카카오톡 지갑 내 카카오 인증서 카드나 지갑 홈에서 지갑 Q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기업 전용 5G 서비스 출시=SK텔레콤이 산업 데이터의 철저한 보호를 원하는 업체들을 위해 기업 전용 5G 서비스인 ‘프라이빗(Private)-5GX(이하 P-5GX)’를 출시했습니다.

‘P-5GX’는 ▲기업 전용 5G 네트워크 ▲전용 MDMS* ▲전용 요금제 등을 통해 고객사가 완벽한 네트워크 보안 속에서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P-5GX’의 가장 큰 장점은 AI 지능형 망 제어 기술을 통해 기존 망을 사용하면서도 고객사의 데이터 사용 구간을 개별적이고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구분한다는 점입니다.

■LG유플러스, 5G 융합서비스 발굴·공공선 적용 사업 수주=LG유플러스가 광주광역시 5.18기념문화센터 등에 모바일엣지컴퓨팅을 활용한 5G 융합서비스 발굴·공공선도 적용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광주 MEC센터는 유럽전기통신표준화기구(ETSI)의 표준을 준수하고, 국산장비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MEC 플랫폼을 광주 스마트시티에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이를 통해 확장성과 효율성, 보안성을 보장하는 안정적인 MEC 플랫폼을 구축·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시티(스마트폴, 자율주행로봇 등으로 주거지역 환경 관리) ▲5G 스마트산단(위험 모니터링 생체신호 분석 안전모, 대기관리모니터링 등 안전·환경 관리) ▲5G 항만(크레인 원격제어 및 물류창고 자동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정부 과제를 통해 5G MEC 적용 사례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출시=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를 출시합니다.

제2의 나라는 2016년 모바일 게임시장의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이는 3여년 개발 기간을 거쳐 내달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합니다. 이 게임은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업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지브리 철학의 세계관이 한 편의 극장편 애니메이션처럼 펼쳐집니다. 게임과 프리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