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제공

게임사들이 연일 유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자체 인공지능(AI) 번역 엔진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엔씨(NC)는 AI 번역 엔진을 자사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 적용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용자는 '퍼플talk'에서 한국어와 영어 쌍방향 실시간 번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퍼플에 입점된 모든 게임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AI 번역 엔진은 대만과 일본 퍼플에도 적용됐습니다. 대만은 중국어, 한국어, 영어 쌍방향 번역도 됩니다. 일본에서는 일본어, 한국어, 영어 쌍방향 번역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엔씨(NC)는 AI 번역 엔진을 고도화해 대상 언어를 확대하고 자사 게임의 해외진출 시, 다양한 언어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2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우선 신규 투척무기 ‘TG404’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또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대폭 조정했습니다.

힙합 스타일 신규 캐릭터 ‘HipHop’도 출시했습니다. ‘HipHop’을 보유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30% 증가합니다. ‘HipHop 승리포즈’, ‘즉시 리스폰 효과’ 등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2021 무기개편 2차’를 기념해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돌격소총, 특수총으로 적을 사살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여 ‘TG404(30일)’, ‘패스티켓’, ‘통합 경험치’, ‘2층 출입증’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니스 2층 출입증 이벤트’는 7월 29일까지 실시합니다. 참여는 게임 접속, 일일 퀘스트 달성 등을 통해 얻은 ‘2층 출입증’으로 가능합니다.

‘서든어택’의 ‘2021 2차 무기개편’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알렸습니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제2의 나라'와 함께 하는 영상 크리에이터입니다. 일단 선정되면 본인 채널에 주 1회 '제2의 나라' 콘텐츠를 게재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일주일 3시간 이상 진행해야 합니다.

넷마블은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을 위한 리소스와 월 1만 다이아 상당의 게임재화를 지원합니다. 또 시청자 이벤트를 위한 쿠폰, 굿즈도 제공합니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자격 요건은 ▲만 16세 이상 ▲본인 소유의 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채널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보유자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입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제2의 나라' 공식포럼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7월 23일 발표합니다. 발대식은 7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제2의 나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