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
풀무원건강생활, MZ세대 라이프스타일 겨냥
롯데아울렛, MZ 골퍼들 홀린다

오비맥주 밀맥주 카스 화이트 신규 TV광고.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밀맥주 카스 화이트 신규 TV광고. 사진=오비맥주

최근 유통업계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 속에서 솔직함과 색다름으로 주 소비층인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제품의 기존 매력은 살리되 일부에서의 색다른 변화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업계는 기존 제품에 맛과 재미를 더하고,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등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가 카스의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의 신규 TV 광고 ‘갤러리 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마치 관람객이 갤러리에서 새로 나온 카스 화이트에 대한 도슨트의 해설을 듣는 듯한 모습을 담아냈다. 순수함과 젊음을 상징하는 화이트와골드링, 슬릭캔 등 제품 디자인의 특징을 하나씩 설명하는 도슨트와 이에 대해 의문을 던지는 젊은 관람객의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은 새로운 컨셉의 밀맥주 소개에 갸우뚱하는 관람객에게 ‘이럴 수도 저럴 수도 둘 다 일 수도’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마무리된다.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 카스 화이트의 등장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신선하게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근육과 혈당건강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혈당핏단백업’을 선보인다. 

‘혈당핏단백업’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식물성을 선호하는 MZ세대의 가치관에 부응하는 100% 식물성 단백질로, 대두와 아몬드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을 하루 20g 보장해 근육의 구성 관리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추출물(코로솔산)을 동시에 담아 지나치기 쉬운 혈당 건강을 손쉽게 챙겨준다.

롯데아울렛은 봄 시즌을 맞아 골프 제품을 구매하려는 MZ 골퍼들을 겨냥, ‘골퍼스 위크’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뿐만 아니라 용품 특가, 이색 사은 등 MZ 세대에 특화한 컨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골프가 다른 레저스포츠 대비 용품에 대한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이 크다는 점에 맞춰 이번 ‘골퍼스 위크’에서는 골프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선호도 높은 베스트셀링 골프 용품도 특가로 선보인다.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검증된 상품을 선호하는 MZ 세대의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비)’ 취향까지 고려한 것.

업계 관계자는 “개성과 재미, 색다름을 중시하는 MZ세대가 업계의 소비주체로 떠오름에 따라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새로운 맛과 경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