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레임] ◆정관장 굿베이스, ‘피부건강엔 알로에젤리스틱’ 출시=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인 ‘굿베이스’에서 건강한 이너뷰티를 시작하고 싶은 여성층을 겨냥해 ‘피부건강엔 알로에젤리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관장만의 깐깐한 품질 검사를 거친 국제알로에심의협회 인증 프리미엄 알로에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알로에겔은 알로에베라 잎에서 겔 부분을 분리한 후 건조‧분말화한 것으로, 다당체 성분을 함유, 식약처로부터 피부건강‧장건강‧면역력 증진까지 3중 복합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롯데건설 ‘시흥시청역 루미니’ 5월 분양=시흥 장현지구의 주거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릴 ‘시흥시청역 루미니’가 이달 공급될 예정이다. 시흥시청역과 시흥시청, 수변공원(장현천)을 모두 끼고 있는 최상의 입지에 자리한 데다, 여의도역·서판교역·김포공항역을 약 20분대(예정)에 진입할 수 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경기 시흥 장현지구 업무시설 용지 1·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2~76㎡ 총 351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시흥시청역 주변으로는 오피스텔 및 공동주택 건립이 제한적인 것이다.
◆롯데홈쇼핑 ‘NFT SHOP’ 오픈=롯데홈쇼핑은 2일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했다.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업체에서 NFT 기획 및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NFT 마켓플레이스는 유통업체 중 처음이다. 자체 모바일 쇼핑앱에 ‘NFT SHOP’을 개설하고, 거래 화폐 단위도 원화로 지원한다. 다양한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조해 기존 NFT 플랫폼들과 차별화를 내세웠다. 마켓을 통해 구입한 NFT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내 ‘MY NFT 지갑’에 보관되며, 향후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NFT 2차 판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삼성화재,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삼성화재는 삼성금융계열사 통합플랫폼인 '모니모'에서 가입가능한 미니보험을 선보였다. 삼성화재가 '모니모'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전용상품은 '미니자전거보험'이다. 자전거 라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자전거상해 사망후유장해, ▷상해 종합병원 입원일당, ▷자전거사고 벌금/변호사선임비용/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을 기본으로 담보한다. 인터넷전용보험으로 보험기간은 1개월이다.
◆오리온, ‘구운김땅콩’ 출시=오리온은 대표 스낵인 ‘오징어땅콩’에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구운김땅콩’을 출시한다. 구운김땅콩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가벼운 맥주 안주로 김과 땅콩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해 탄생한 제품. 짭짤하고 고소한 땅콩볼에 두 번 구운 김을 입혀 더욱 풍성한 고소함과 감칠맛을 더했다. 개발 단계에서 수십 차례에 걸쳐 다양한 배합을 시도한 결과 땅콩볼 표면에 김을 입히는 방식을 찾아내 최상의 풍미를 구현했다. 오징어땅콩과 마찬가지로 땅콩을 28번 감싸면서 형성된 특유의 그물망 구조에서 나는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롯데온, IT 개발자 채용=롯데온은 2일부터 15일까지 신입 IT 개발 인력 채용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생’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분야는 IT 개발 직군이다. 선발된 인원은 IT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마친 후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며, 롯데온의 서비스 개발 및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결합한 시너지 창출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서류 접수는 이번 달 15일까지며, 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자바(JAVA)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후 기술 면접, 실무진 면접을 거쳐 이번 달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이디야커피가 3일 ‘혼디족’ 트렌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인 빙수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하고 기존 스테디셀러인 눈꽃빙수를 포함한 총 6종의 빙수를 선보인다. ‘1인 빙수’ 3종은 합리적인 가격에 혼자서도 부담 없다. ‘팥인절미 1인 빙수’는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에 아이스크림, 통팥, 고소한 인절미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다. ‘망고패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요거트 베이스에 달콤한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조합한 베이스,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바삭한 그래놀라와 꿀을 더했다. ‘딸기피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상큼한 요거트 베이스의 얼음 위에 달콤한 딸기와 복숭아를 조합한 베이스, 꿀, 바삭한 그래놀라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롯데푸드, ‘아맛나 앙상블’=롯데푸드는 아맛나 출시 50주년을 맞아 ‘아맛나 앙상블’을 선보인다. 오랜 시간 받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재료를 듬뿍 담았다. 아맛나 앙상블은 잔칫집 떡을 모티브로 만들어 50주년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네모 모양에 하얀 외관으로 마치 백설기를 연상시킨다. 우유 아이스크림에 통팥과 떡이 가득 들어가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올해 한정판으로 운영되며 패키지도 복고풍으로 디자인했다.1972년 출시된 아맛나는 현재 판매중인 국내 바 아이스크림 중 가장 오래된 제품이다. 국내 최초의 대량생산 아이스크림인 ‘삼강하드’의 후속작으로, 달콤한 통팥시럽을 우유가 섞인 얼음이 감싸고 있다. 얼음 한 가운데에 통팥시럽을 넣는 것이 출시 당시에는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고급기술이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아맛나는 지금도 연 2,500만개가량 판매되고 있다.
◆호가든 패키지 전면 리뉴얼=호가든은 MZ 소비자 트렌드에 발 맞추고자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다. 호가든은 이번 전면 리뉴얼을 통해 ‘1세대’ 글로벌 맥주 브랜드 호가든의 오랜 소비자층과 더불어 MZ 소비자층의 호감도를 높여 빠른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밀맥주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은 전 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 브랜드 정체성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로고, 제품명, 맛을 설명하는 문구를 통일성 있게 배치하면서도, 제품별로 다른 색상과 주원료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반영해 종전보다 각 제품의 특성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했다.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은 인구당 호가든 소비량이 세계 1위를 기록중인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CJ나눔재단, 문예공모 작품집 출판전시회=CJ나눔재단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제7회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출판전시회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CJ나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 등 공부방을 대상으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전(이하 ‘꿈키움 문예공모전’)’을 개최해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어린이 작가들의 약 1,100여 편 작품(단체작 포함)이 총 7권의 책에 담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