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칼스버그' 공식 유통 4주년… 판매량 149% 증가

맥주 ‘칼스버그’. 사진=골든블루
맥주 ‘칼스버그’. 사진=골든블루

[뉴스클레임]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 ‘칼스버그’가 치열한 국내 맥주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골든블루는 올해로 국내 공식 유통 4주년을 맞은 ‘칼스버그’가 출시 당시와 비교해 149% 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칼스버그’의 판매량은 골든블루가 수입, 유통을 시작한 2018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 85.2% 2020년 19.0% 2021년 13.0%로 전년대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칼스버그’는 100% 몰트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맥아와 깔끔하고 진한 아로마 홉이 훌륭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라거 맥주로 옅은 황금빛을 띠며 풍성한 거품을 자랑한다. 곡물과 레몬 향이 은은하게 나며 미세한 거품이 만들어낸 칼스버그만의 ‘마이크로버블’은 부드러운 목넘김과 청량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칼스버그’는 출시 이후 ‘칼스버그’ 입점 업소 수를 늘림과 동시에 뮤직 페스티벌, 팝업스토어 오픈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나갔습니다. 또한 홈술 문화가 확대되면서부터는 홈술족과 캠핑족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패키지를 주기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칼스버그 리버풀FC 패키지’, ‘칼스버그 보냉백 패키지’ 등 다양한 한정판 에디션 출시를 통해 가정용 시장을 공략,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칼스버그’가 매년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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