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밀양강 둔치 공원에서 ‘꿈키움 원더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원더워크 ESG 키트’를 활용해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나눔재단
지난 15일 밀양강 둔치 공원에서 ‘꿈키움 원더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원더워크 ESG 키트’를 활용해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나눔재단

[뉴스클레임] ◆‘꿈키움 원더워크’=CJ나눔재단이 소외계층 아동들의 신체 활동 증진을 위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CJ임직원이 함께 걷는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원더워크’를 진행했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서울 전농지역아동센터, 강원 길배움터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150여 곳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3500여 명의 아동들과 CJ임직원 150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친환경 소재의 대나무 집게, 생분해 장갑·봉투 등으로 구성된 ‘원더워크 ESG 키트’를 활용해 플로깅 홀동도 진행됐다.

◆취약계층 환절기 건강 지원=KGC인삼공사가 환절기 건강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정관장 한마음 걷기 기부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의 총 걸음수가 3억보 이상을 달성하면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제품을 사랑의열매를 통해 장애인시설의 환절기 건강 취약계층에 기부한다. 참가 희망자는 ‘정관장 케어나우 3.0’앱을 통해 캠페인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

◆'교촌러버 할머니' 위해=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1일 경북 포항에 위치한 '호수할인마트’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치킨 나눔 활동은 ‘제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통해 마련됐다. 이번 선정된 촌스러버는 ‘호수할인마트’를 운영하는 할머니의 외손녀로, 촌스러버는 할머니에 대한 존경심을 함께 담아 치킨을 좋아하는 할머니에게 간식을 보내드리고 싶어 사연을 보냈다. 교촌은 교촌 가맹점주, 교촌 임직원들과 함께 모여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및 허니오리지날 12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Hi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롯데하이마트가 내달 11일까지 ‘Hi(하이)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가 기획한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 'Hi(하이) 과학콘서트’는 토크콘서트, 체험의 시간, 기초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마술쇼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여성자립준비청년들 취업 활동 지원=이랜드재단이 글로벌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와 함께 ‘굿럭굿잡’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랜드재단 및 미쏘 외에 다양한 외부 기업 및 단체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미쏘와 GS 안과의원이 함께 약 3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마련해 면접 정장을 전달했다. 산들산들은 프리미엄 생리대, 유니크온코리아는 수분크림 등을 추가 지원해 총 4300만원 상당 규모의 물품을 전달했다.

◆hy, 돌봄 사각지대 해소=hy가 기부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hy는 지난 1월부터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서울특별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을 시작으로 전국 50개처가 함께하고 있다. hy는 자체 기부 플랫폼인 '프레딧 착한습관'도 운영 중이다. 온라인 몰에서 발생한 포인트를 고객이 직접 기부하는 방식이다. hy 기부 금액까지 합쳐 총 모금액은 5000만원이며 환경보호, 동물복지 개선 등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