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하형일 사장(오른쪽)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으로부터 NCSI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사진=11번가
지난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하형일 사장(오른쪽)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으로부터 NCSI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사진=11번가

[뉴스클레임] 11번가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NCSI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입니다. 

11번가는 NCSI를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등 국내 권위 있는 고객 만족도 조사 4곳에서 1위를 달성하며 올해 4관왕에 올랐습니다. 지난 3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1위(7년 연속)에 선정됐다.

11번가는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 활동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여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11번가는 아마존 해외직구 서비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통해 국내 해외직구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누적된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별한 직매입 상품들을 빠르게 배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11번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와의 쇼핑 파트너십을 강화하면서 ‘LIVE11’ 방송 유튜브 동시송출에 이어 유튜브 ‘쇼핑’ 기능을 접목한 라이브 쇼핑 방송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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