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폰 홍보 모델인 배우 박진주가 공용 유심 ‘원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U+알뜰폰 홍보 모델인 배우 박진주가 공용 유심 ‘원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뉴스클레임]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원칩’은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통합 공용 유심으로,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출시됐습니다.

원칩의 판매처가 늘면서 개통 건수는 2.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출시 초기 편의점 이마트24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원칩의 월간 개통 건수는 지난 1월 3800여건에 불과했지만, 쿠팡·G마켓 등 온·오프라인 10여곳으로 판매처가 늘어난 10월 개통 건수는 1만여건으로 늘었습니다. 

원칩은 중소 사업자의 알뜰폰 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원칩을 구입하고 중소 사업자를 통해 알뜰폰에 가입한 고객 비중은 지난 1월 7.4%에서 10월 20.2%로 늘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원칩 및 알뜰폰 시장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서 U+알뜰폰을 알리기 위해 선보인 가상의 캐릭터 ‘에이든’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SNS 팔로워 수가 지난 7월 4900명에서 11월 2만4000명으로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예능 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 고정 출연 중인 배우 박진주를 U+알뜰폰 전속 모델로 선정, 원칩을 알리기 위한 음원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음원은 멜론·지니뮤직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알파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 배우 박진주의 개인 유튜브 채널 등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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